밀리터리

외계인과도 맞짱뜰 수 있는 미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3. 11.
반응형


천조국이라고 불리는 미군 전력 중 핵심 전력은 공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1위의 공군전력을 가지고 있는 미국 공군의 역사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미국 공군은 1907년 미 육군 예하 항공부대(Aeronautical Division)가 창설되었다고 합니다. 미 육군 소속 항공부대는 미 육군 통신대 소속으로 통신용 풍선을 담당하던 부대가 통신부대 예하에 있었기 때문에 항공부대가 통신대에 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 육군 항공부대가 설치 된 후 1차세계대전이 발발했고 미국이 1차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미 육군 소속 항공부대는 육군 항공부로 개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육군 항공부의 규모는 약 20만 명으로 1차세계대전 당시 뛰어난 조종사들을 배출해냈는데요.



1차세계대전 이후 미 육군항공부는 1926년에 육군 항공대로 개편하면서 미 국방부 자체적으로 전투기 및 폭격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육군항공대로 개편 된 미 공군은 2차세계대전에도 참전해서 큰 활약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미군이 2차세계대전 참전하게 되자 육군 항공대는 육군 항공군으로 확대되면서 독자적인 항공작전권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차세계대전의 종지부를 찍은 나가사키, 히로시마 원폭 투하는 바로 미 공군이 계획한 작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왕의 무조건 항복으로 인해 일제가 패망하면서 2차대전은 끝났고 미 국방부 예하 육군청, 해군청과 분리되면서 공군청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47년 9월 18일 미 안전보장법(National Security Act of 1947)이 미 의회에서 승인되면서 세계 최강의 미 공군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미 공군의 초기 멤버들은 대부분 육군 출신이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미 공군은 미 육군 소속의 항공부대였기 때문인데요. 미 공군은 20세기와 21세기에 일어 난 전쟁에서 큰 활약은 세계 유일 최강의 부대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강력한 대북제재에도 북한이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 이유

북한은 왜 미국에게 겁대가리 없이 대드는 것 일까?

미국의 친구를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

 2차세계대전 종전을 부르는 각 국의 명칭을 알아보자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이 가한 민족탄압 사건 '일장기 말소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