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시진핑이 독재체재를 구축할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8. 3. 12.
반응형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최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에서 독재 장기집권체재를 구축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독재체재를 구축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은 국가주석으로 취임한 이래 중국의 초대 국가주석 '마오쩌둥'에 빗대어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국가주석으로 취임한 후 강력한 권력을 가지게 된 것은 시진핑 주석이 국가주석으로 취임하는 과정을 꼭 알아야 된다고 하는데요. 시진핑 국가주석이 중국 국가주석으로 선출되기 전 차기 국가주석으로 평가받던 '보시라이'는 정치적 스캔들에 휩싸여 처절하게 몰락했습니다.



또한 시진핑 국가주석은 국가주석으로 취임한 후 '부패 척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저우융캉이라는 실권자를 쳐내기도 했습니다. 즉, 시진핑 국가주석은 보시라이라는 라이벌을 비롯하여 저우융캉 등을 쳐내면서 강력한 지도자가 되었던 것인데요.



특히 시진핑 국가주석은 전임 국가주석인 후진타오로부터 국가주석에 취임한 후 바로 '중국인민해방군'의 군권을 위임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시진핑 주석의 전임 국가주석이었던 후진타오 주석은 군권을 실질적으로 가지고 있지 않아 허수아비 주석이라는 소문이 허다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자신을 견제 할 세력들이 모두 나가떨어졌고 군권마저 장악하고 있어 더 이상 시진핑 주석을 견제 할 세력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진핑 주석이  장기집권체재를 구축한 이유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독재자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외계인과도 맞짱뜰 수 있는 미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베트남이 최근들어 엄청난 경제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롤 모델로 삼는 인물

미국은 왜 인도차이나(베트남) 전선에 대한 진실을 30년 간 숨겨야만 했을까?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