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대한민국 나라 망신 제대로 시킨 대표적인 사건 TOP6

똥베이런 2017. 7. 20.
반응형


2016년 후반기에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경악할 만한 초대형 사건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은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최초의 대통령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대한민국 나라 망신 제대로 시킨 사건들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위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2016년 JTBC 뉴스룸의 테블릿 PC 의혹보도로 인해 밝혀진 대한민국 건국 역사 상 가장 최악의 사건입니다. 또한 이 사건으로 인해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최초로 탄핵당한 대통령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현재 국정농단 사건의 박근혜, 최순실은 대한민국 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위 박근혜 변기공주 논란


박근혜 전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이후 수 많은 해외를 방문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박근혜 전 대통령은 가는 곳마다 변기를 뜯어내고 변기를 새로 설치했다고 하는데요. 방문하는 해외 호텔마다 변기를 뜯어서 새걸로 바꿨다고 하니 이 것은 정말 나라 개망신입니다.



3위 대한항공 086편 이륙지연 사건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대한항공 뉴욕발 서울행 비행기에서 간식 제공을 문제삼아 항공기를 회항하여 승무원을 비행기 밖으로 쫓아낸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해외에서는 'Nuts Princess' 땅콩공주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이 사건이 터지자 해외 외신들은 대한항공이 최악의 항공사라고 불리는 북한의 고려항공보다 못하다는 비판을 받았다고 합니다.



4위 삼성 갤럭시 노트7 폭팔 사고


삼성이 야심작으로 내놓은 삼성 갤럭시 노트7이 출시되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폭발이 이어지면서 국가 이미지, 기업 이미지가 크게 떨어진 사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7이 폭발했다는 소식이 연달아 나오자 삼성 갤럭시 노트7 생산 중단과 더불어 판매 중단을 했습니다. 결국 삼성전자는 폭발 문제점을 보안하고 삼성 갤럭시 S8을 출시하여 기업이미지와 국가이미지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5위 황우석 박사 연구 조작사건


황우석 박사는 서울대학교 수의대 교수로 재직 할 당시 줄기세포 연구에 성공했다고 공개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황우석 박사의 줄기세포 연구는 전 세계를 포함한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황우석 박사의 줄기세포 연구가 조작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가 상당히 추락했다고 합니다. 



6위 칠레 외교관 미성년자 성폭력 사건


칠레에서 한류를 비롯한 한국의 문화 분야를 담당하던 박정학 외교관이 칠레 방송국에 의한 미성년자 성추행이 공개되면서 국가망신을 당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칠레 방송과 더불어 영국, 미국 등 해외 메이저 방송국에서 보도했다고 하는데요. 이 사건이 공개되자 칠레를 포함한 스페인 문화권의 국가들의 엄청난 비난을 받았던 사건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맥아더 장군이 트루먼 대통령에게 제안한 내용 3가지

임지현이 자발적 월북이 아닌 납북이라는 이유

인류 역사 상 최대 규모로 실행된 덩케르크 탈출작전

시진핑 주석이 북한을 방문해서 김정은을 만나지 않는 이유

일본 최초로 항공기를 납치해 북한으로 망명한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