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북한 김정남 피살에 대한 추측 6가지

똥베이런 2017.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7년 2월 14일 김정남이 북한 간첩 2명에게 피살당했다고 TV조선은 단독보도를 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정남은 김정일의 장남으로 김정은과는 이복형제인데요. 김정은이 이복형제 김정남을 피살해야 했는지에 대해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김정남 피살에 대한 추측 6가지

 

 

권력유지 문제

 

김정은은 이복형제인 김정남에 대해 지도자로 즉위하자마자 제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김정남은 세계 각지를 떠돌며 김정은의 암살에 대해 피해다녔는데요. 북한 김정은은 북한 내부에 아직도 김정남을 지지하는 세력이 있다는 것에 대한 반감으로 피살을 감행하지 않았나 합니다.

 

 

후계구도 구성 문제

 

최근 김정은이 비만으로 인한 건강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 북한 지도자로 가장 유력한 인물이 바로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이었습니다. 김정은은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는데요. 북한 내부에서 개혁개방을 주장하는 김정남을 지지하는 주민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피살을 감행하지 않았나 합니다.

 

 

김정남의 존재 압박

 

김정은은 자신의 이복형 김정남의 존재에 대해 상당히 위협적으로 느끼고 있었다고 합니다. 김정은이 빈번히 김정남 피살에 실패한 이유가 고모부 장성택과도 연관이 되어 있다는 추측이 있는데요. 고모부 장성택과 김정남은 북한 내부에서도 강경 개혁개방파였다고 합니다.

 

 

중국의 김정남 보호

 

김정은이 김정일 사망 이후 북한 지도자로 즉위하면서 중국은 김정은을 지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중국은 김정일의 장남이자 개혁개방파인 김정남을 지지했다는 것인데요. 해외언론에서 기사를 낸 내용들을 보면 중국에서 인터뷰를 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동아시아 정세상 북한은 중국이라는 끄나풀을 잡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해외 언론과의 인터뷰 내용들

 

김정은은 교도통신의 한 기자와 인터뷰를 주고 나누고 150통의 이메일을 주고 받은 후 책을 출판하기도 하였는데요. 김정남은 오래전 부터 북한의 개혁개방을 추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특히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은 삼촌 김정은에 대해 무슨 이유 때문에 독재자가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발언 한 바 있죠.

 

 

북한 개혁개방파

 

김정남은 유학 당시부터 김정일에게 북한이 중국처럼 잘 살려면 개혁개방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는 김정일 역시 개혁개방이 인민들이 잘 살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김정은이 숙청하는 차례를 보면 세습을 반대하는 개혁개방파 세력들을 제거하는 느낌을 받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태종 이방원의 일화 5가지

우리가 잘 모르는 최영 장군의 이야기 5가지

주민 자체적으로 개혁개방되고 있는 북한의 실상 5가지

중국 군인을 건든 조폭 '흑사회'의 최후

통일한국이 강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