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류 역사로 본 전투민족으로 평가받는 민족 6개

똥베이런 2017. 7. 8.
반응형


인류의 역사는 지속적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인류의 역사는 현재의 세계사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인류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전투민족으로 평가받는 민족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앵글로 색슨


앵글로 색슨족은 크게 게르만 족의 일파로 5세기 경 영국 남부를 침공하면서 영국인들의 조상으로 평가받는 민족입니다. 또한 앵글로 색슨족은 현재 영국인들의 주를 이루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앵글로 색슨족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가는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등이 되겠습니다.



구르카


구르카 족은 용병으로 굉장히 유명한 민족으로 네팔의 소수민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르카족은 2차세계대전 당시 영국의 용병조직으로 굉장히 많은 활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들은 독일 국방군과 더불어 일본군에게 공포의 대상으로 현재까지 악명을 끼치고 있는 민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몽골리안


몽골리안의 조상은 바로 인류 역사 상 가장 거대한 제국을 이루어냈던 징키스칸입니다. 몽골리안들은 대체적으로 유목민족으로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말을 타고 사냥을 하기 때문에 전투적일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몽골리안은 역사적으로 중국의 금나라를 멸망시켰고 유럽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민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민족


한민족은 한반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한민족은 세계적으로 전투민족으로 유명한 민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 한반도의 고구려인들은 용맹하고 싸움을 굉장히 잘했다라고 중국의 역사서에는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한민족은 고구려인뿐만 아니라 신라인, 백제인들 역시 전투력에 있어서는 강한 민족이라고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훈족


훈족은 로마 제국을 멸망시킨 민족으로 훈족의 지도자인 아틸라가 굉장히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훈족이 흉노족이라는 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기록이 너무 적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는 주장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 연방군이 독일 베를린까지 진격해온 상황에서 독일군은 소련군을 훈족의 재림이라고 하며 공포에 질렸다고 합니다. 그 만큼 유럽인들에게 훈족은 공포의 대상이었을 정도로 무서운 민족이었다고 합니다.



한족


현재의 중국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한족은 중국 한나라가 건국된 이후 중국인들은 한족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역사 적으로 한족은 엄청난 물량을 동원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민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족들 중에서도 중국 동북지역에 있는 한족들은 몽골인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용맹하고 겁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미국의 전략적 군사동맹 순위 TOP7

한국과 일본이 전쟁 한다면 누가 승리할까?

성공할 수 있었지만 정보원 때문에 발칵된 북한 6군단 쿠데타사건

100년전 세계 군사력 순위 TOP7

인권 탄압의 결정타라고 할 수 있는 북한의 5대 정치범수용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