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재미로 만들어 본 제2차 한국전쟁 시나리오

똥베이런 2017. 7. 6.
반응형


최근 북한이 ICBM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면서 국제사회에서 북한을 비판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한반도 통일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썬 한반도 통일을 기약할 수 없는 가운데 재미로 한번 2차 한국전쟁 시나리오를 만들어봤습니다. 모든 내용은 실제 일어나는 일이 아니므로 오직 개인적인 생각으로 만든 것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1. 서부전선 포격 도발 상황발생


3.8도선 인근 서부전선에서 북한군의 기습적인 포격으로 인해 서부전선 일대의 사단에는 긴급사태가 발생한다. 물론 선 조치 후보고에 의한 반격으로 인해 대한민국 육군 역시 곡사포를 발포하여 북한에 대한 응징을 감행한다.



2. 북한군과 접전으로 인한 한국군 병사 120명 전사


서부전선 일대의 포격전으로 인해 북한군 약 1,000명이 사망하였고 대한민국 육군 장병 120명이 전사하는 대참사가 발생한다.



3. 대통령 주재 긴급 NSC 상임위 주최


이 소식을 들은 대한민국 대통령은 NSC 상임위를 긴급 소집하고 북한 도발에 대한 의견을 수립한다. 결과적으로 북한에 대한 선제공격으로 규정하고 대한민국 수뇌부 역시 전쟁을 결의한다. 이에 대한민국 국회에 대통령이 주최한 NSC상임위의 결론을 전달한다.



4. 대한민국 국회 북진통일 결의안 통과


대한민국 국회는 NSC상임위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회의장이 긴급상정하고 북진통일 결의안을 상정한다. 결국 대한민국 국회는 북한에 대한 보복 그리고 북진통일을 명분으로 만장일치로 통과시킨다. 



6. 대한민국 전군 북진 준비태세 돌입


대한민국 국회의 북진통일안이 통과되자 대한민국 국방부는 대한민국 전군에 북진전쟁에 대한 준비태세 돌입을 명령한다. 그리고 대한민국 국방부는 대한민국 방송3사를 포함하여 모든 언론에게 전쟁준비에 착수했다는 것을 전달하고 대한민국 전 언론은 전쟁돌입을 했다는 것을 보도한다.



7. 대한민국 외교부 미 당국에 전쟁돌입 전달


대한민국 외교부는 대한민국 국회의 북진통일 결의안이 통과되자 미 당국에 대한민국은 전쟁에 돌입한다라는 것을 통보한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는 미국에게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한 병력 지원을 요청한다.



8. 미 태평양사령부 전쟁준비 돌입


한반도 전쟁돌입 소식을 들은 미 백악관은 미 태평양 사령부 소속의 함대와 모든 병력들은 한반도 인근에 주둔하도록 명령한다. 이어 미 해군 제7함대는 부산항에 입항하여 미 태평양사령부의 명령을 대기한다.



9. 주일미군 해병대 한반도 급파


북한의 후방을 치기 위해 미국은 주일미군 해병대 병력을 한반도로 급파한다. 이후 한미연합 해병대를 결성하여 한미연합 해병대는 울진 후포항에서 상륙작전에 대한 준비를 시작한다.



9. 친미국가들의 한반도 전쟁 전달, 친미국가들의 협조 요청


미국은 중국의 참전과 러시아를 견제하기 위해 NATO(북대서양 조약기구)를 비롯한 인도 등의 친미국가들의 협조를 요청한다. 대체적인 내용은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을 지원하게 된다면 영토분쟁의 명분으로 중국과 러시아를 침공해달라는 사전 요청이다. 즉, 미국은 한반도 전쟁을 중국과 러시아가 개입한다면 중국과 러시아를 지구상에서 없애버린다는 궁극적 시나리오인 것이다.



10. 한미연합 연합함대 청진항 연합상륙작전 준비


한미연합 연합함대는 나진항 바로 아래 북한 유일의 국제항이라고 불리는 청진항에 상륙작전을 펼칠 준비를 마친다. 또한 미군은 주일미군 사령부에 있는 상륙장비들을 모두 한반도로 가지고 온다. 또한 이들은 울산 울진 후포항에서 한미연합 사령관의 명령을 대기한다.



11. 미국의 동아시아 핵우산시스템 풀가동


미국은 북한 또는 중국의 핵 미사일 발사를 우려하여 미국 본토의 핵 우산시스템과 더불어 동아시아 일대의 핵 우산시스템을 풀가동시킨다. 또한 미국의 가지고 있는 모든 레이더를 가동시켜 북한의 미사일 기지를 지속적으로 탐지한다.



12. 한미연합 총 북진


대한민국 정부는 모든 준비와 미국에 대한 전쟁에 대한 사전 요청을 했기 때문에 대한민국 전군에 북진을 명령한다. 대한민국 보병 군단은 북한군의 대치를 통해 육군 제7기동군단의 평양 기동로를 뚫어준다. 또한 제7기동군단은 막강한 화력으로 최전방 일대의 북한군을 순식간에 쓸어버린다. 결국 개전 4시간 후에 제7기동군단은 평양을 점령하고 평양 일대를 초토화시킨다. 또한 한미연합 해병대는 예정대로 청진항에 약 5만 명의 병력이 상륙해서 북한 지역을 점령한다.



13. 장기전에 대비한 대한민국 예비군 소집 대기


육군 제7기동군단의 평양 점령으로 인해 북한 김정은과 북한 수뇌부는 도주하였고 대한민국 정부는 전쟁이 장기로 갈 것을 우려하고 예비군 소집을 준비한다. 즉,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 주민들이 북한군측에 서서 전쟁에 참여한다면 대한민국 정부 역시 이에 맞선다는 전략이다.



14. 개전 7일 후 한미연합의 북한 전역 점령


예상대로 북한 주민들은 중국으로 도망가거나 남한에 저항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힌다. 이러한 북한 주민들의 협조로 개전 7일 만에 대한민국 국군과 미군은 북한 전역을 점령한다.



15. 한미연합 공군의 폭격으로 인한 김정은 사망


도주한 김정은을 찾기 위해 지속적인 탐색을 벌이던 한미연합은 김정은의 도주지를 파악했다. 이에 미 공군의 폭격기인 B-1B는 김정은 은거지역에 대량의 폭격을 투하하고 폭격 이후 북한 수뇌부를 비롯한 김정은의 사망을 확인한다.



16. 북한 전역 해방으로 인한 한반도 통일


김정은 사망으로 인해 북한은 멸망했고 대한민국은 통일한국이라는 새로운 국명으로 통일 정부가 수립된다. 결국 중국은 친미국가들의 감시와 견제 그리고 중국과의 전방에 군대를 대거 배치했기 때문에 중국은 북한을 도와주지 못했다. 북한 멸망으로 인해 중국 역시 한반도 통일을 인정하게 된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시행되지 않은 대한광복군 서울진공작전, 작전명 독수리

임진왜란 당시 조선이 반격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베트남 전쟁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된 이유 7가지

소련 때문에 실패한 북한 프룬제 군사대학 출신 장교 쿠데타 사건

한국전쟁 참전 장성의 회고록으로 보는 한국전쟁 10대 미스테리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