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과 일본이 전쟁에 돌입 한다면 어디가 승리할까?

똥베이런 2018. 1. 27.
반응형


한국과 일본은 역사적으로 라이벌 의식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경우 일본의 침략으로 인해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기도 했는데요. 강국으로 인정받는 동아시아의 한국과 일본이 전쟁을 하게 된다면 누가 이기게 될까요? 누가 이길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지전


일부 한국의 네티즌들은 한국과 일본이 국지전을 하게 될 경우 한국군이 과연? 일본 본토에 상륙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 사이에 있는 바다는 150해리(약 277km) 밖에 되지 않고 영토간의 최단 거리 역시 25해리(약 49km)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 한국군이 마음먹고 본격적으로 일본 본토에 상륙하게 된다면 엄청난 병력을 일본 본토에 상륙시킬 수 있는 것이죠.



사실 일본 해상자위대는 2차세계대전 이후 15만 명의 소규모의 육상자위대만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헌법 개정을 통해 일본군의 전력을 상승시키려고 하지만 이 또한 미국 때문에 급하게 전력을 도입시킬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대한민국 국방부에서 약 20만의 병력을 한반도에 주둔시키고 40만의 병력만 일본 본토에 상륙시킬 경우 일본 본토는 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국지전의 경우 짧은 해상거리 때문에 대한민국 육군 전력을 일본 본토에 상륙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거꾸로 일본 육상자위대가 남한 본토에 상륙하게 될 경우 300만 명의 대한민국 예비군이 소집되기 때문에 1일 만에 전멸당하고 생존자를 찾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일본은 일본 군사전문가들도 예측하듯이 일본 육상자위대는 대한민국 육군의 상대가 절대로 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해상전


대한민국 해군은 세계 10위의 군사력을 가지고 있고 일본 해상자위대는 세계 4위의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군사전문가들은 대한민국 해군은 일본 해상자위대에게 게임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것은 옛날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해군은 제7기동전단을 운용하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는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은 정부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해군력에 군비를 투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본 해상자위대 역시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본은 전쟁범죄국으로 2차세계대전 이후 장거리 미사일을 개발할 수 없도록 국제법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일본 해상자위대 전력이 아무리 우수하다고 해도 장거리 미사일을 포함한 중,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대한민국 해군을 찍어내리기가 현재로썬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본 해상자위대는 대한민국 해군보다 강력한 전력을 가지고 있지만 대한민국 해군의 미사일을 상대하기는 벅찰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은 일본 해상자위대의 레이더망을 피해서 현무3-순항미사일을 이용하여 일본 본토를 불바다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 해군은 일본 해상자위대보다 전력은 약하지만 미사일을 통해 일본 전함을 침몰시키거나 일본 본토를 타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항공전


한국군과 일본군이 항공전을 한다면 물론 막상막하의 대결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한일전쟁에 있어서 항공전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사실 일본의 경우에는 버블경제가 발생하면서 일본 항공자위대 전력을 축소했을 뿐만 아니라 지진으로 인해 전력을 많이 손실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최근에 들어 중국의 군비증강에 맞서 군비를 증가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한일전쟁이 발발한다면 공중전은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일본의 경우 한반도에 상륙하게 될 경우 예비군에게 순삭 당할 것이 뻔할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이 일본 본토에 상륙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 국방부가 바보가 아닌 이상 일본 공군기지를 점령하거나 타격할 것이니까요.



한일전쟁 결과


대한민국은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6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쟁을 준비한 국가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과 러시아 그리고 중국까지 한국의 군사전력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한일전쟁의 경우에는 대한민국 육군의 일본 본토 상륙이 승패를 가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은 베트남 전쟁 당시 대규모 병력을 베트남에 파병한 경험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현대사회에 들어 대한민국은 일본이라는 나라를 무력으로써 찍어버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반도가 통일 된다면 가장 통일 한국의 군사전력을 두려워 할 나라가 1번은 중국이지만 2번이 일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성공할 수 있었지만 정보원 때문에 발칵된 북한 6군단 쿠데타사건

100년전 세계 군사력 순위 TOP7

인권 탄압의 결정타라고 할 수 있는 북한의 5대 정치범수용소

대한민국에도 존재하는 대한민국 준군사조직 6개

미군이 주둔하고 있거나 있었던 대표적인 국가 7개국

재미로 만들어 본 제2차 한국전쟁 시나리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