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인들이 본 미국의 전략적 군사동맹 순위 TOP7

똥베이런 2017. 12. 30.
반응형


미국은 2차세계대전에서 승전국으로 다시 한 번 강대국임을 입증시키면서 초강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미국은 역사는 짧지만 현재까지 존재한 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미국의 전략적 군사동맹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국


영국은 1차세계대전과 더불어 2차세계대전까지 미국의 동맹이자 전우로써 활약한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이라는 나라 자체가 영국의 이주민들로부터 시작한 국가라는 점에 있어서 미국인들은 영국을 더욱 더 친근하게 느낄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역사적으로 영국과 미국은 형제 그 이상의 나라이기 때문에 미국인들은 영국을 전략적 군사동맹과 더불어 전우로써 생각한다고 합니다.



2. 캐나다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대륙에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영연방 국가입니다. 캐나다 역시 미국의 전쟁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캐나다 역시 영연방의 국가다보니 미국인들은 영국과 더불어 친구 그 이상의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3. 호주


호주 역시 미국의 전쟁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주는 영연방 국가로써 미국의 모든 전쟁에서 함께 한 전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호주는 태평양 일대의 매우 중요한 미국의 전략적 요충지로써 미국인들에게 인식되고 있다고 합니다.



4. 대한민국


최근 북한의 핵 위협이 고조화 되어 가는 가운데 미국인들은 대한민국을 전략적 군사동맹을 굳건히 해야 한다는 주장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인들이 적으로 생각하는 중국과 러시아와 동아시아를 견제할 수 있는 세력으로 대한민국을 꼽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의 핵 무장론이 현실화되어 가는 가운데 미국인들은 대한민국을 동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군사동맹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5. 이스라엘


중동의 패자로 등극한 이스라엘은 중동에서 미국의 영향력을 끼치게 할 수 있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중동지역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협조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인들은 이스라엘이라는 국가가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중동지역을 통제하기 위해서 이스라엘과의 군사동맹을 굳건히 해야한다는 의견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6. 일본


일본은 동아시아에서 미국의 최후보루와 같은 역활을 하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 태평양 사령부 해군기지가 일본 오키나와에 있는 것으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일본은 비교적 동아시아에서 후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과 직접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대한민국보다는 전략적 군사동맹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거희 없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본 역시 동아시아에서 대한민국과 더불어 동아시아 전쟁 촉발을 억제하는 중요한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독일


폴란드와 더불어 독일은 러시아를 억제할 수 있는 세력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의 경우 2차세계대전 이후 패망했지만 소련의 견제를 하기 위해 미국의 원조를 받아 현재의 강국으로 성장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인들은 독일을 러시아를 견제할 수 있는 유럽의 세력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과 일본이 전쟁 한다면 누가 승리할까?

성공할 수 있었지만 정보원 때문에 발칵된 북한 6군단 쿠데타사건

100년전 세계 군사력 순위 TOP7

인권 탄압의 결정타라고 할 수 있는 북한의 5대 정치범수용소

대한민국에도 존재하는 대한민국 준군사조직 6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