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약소국 해군은 전멸시킬 수 있는 대한민국 해군부대 3개

똥베이런 2017. 5. 16.
반응형


대한민국 해군은 세계 10위의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은 대한민국의 해상영토를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웬만한 약소국 해군은 쓸어버릴 수 있는 화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해군의 대표부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6항공전단


대한민국 해군의 항공부대로 규모는 비행단급이라고 알려져 있는 제6항공전단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해군의 제6항공전단은 무안국제공항에 주둔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6항공전단은 해상 초계기인 P-3와 해상 작전헬기인 슈퍼링스(Super Lynx)를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 항공병력 중에서도 제6항공전단 이외에는 별 전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대한민국 공군사령부에서도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는 부대라고 합니다. 



잠수함사령부


2015년에 기존 제9잠수함전단이 승격되면서 함대급 사령부가 된 잠수함 사령부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의 잠수함 사령부의 주둔지는 진해해군기지와 제주해군기지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잠수함 사령부는 대한민국 해군의 핵심 잠수함이라고 불리는 손원일급 잠수함을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 언론과 국방부의 공식발표를 종합해보면 대한민국 해군의 잠수함 사령부의 전력은 일본 해상자위대의 잠수함대와 동급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잠수함 사령부의 전력은 중국, 러시아, 일본과 질적으로 동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7기동전단


대한민국 해군의 전력 중에서도 가장 강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제7기동전단은 동아시아 주변 강대국과 동급의 질적 수준의 함대라고 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 북한 인민군 해군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해군 전력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7기동전단은 대한민국 해군 함대 중에서도 세종대왕급 이지스함과 충무공 이순신급 구축함을 가장 많이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제7기동전단은 북한 전역과 더불어 중국의 동북지역과 러시아 극동지역을 타격할 수 있는 사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군사전문가들은 제7기동전단은 일본, 중국, 러시아 해군의 전력에 절대 떨어지지 않은 전력이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 네티즌들이 왜곡한 이순신 장군의 내용 5가지

미국이 한국전쟁을 '잊혀진 전쟁'이라고 부르는 원인 6가지

일제가 패망 이후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세계 역사를 바꾼 역사속 상륙작전 3가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해군의 주력함대 '제7기동전단'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