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문재인 대통령의 안보관을 의심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5. 13.
반응형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이었던 노무현 대통령은 국민에게 항상 고개를 숙였으며 빠른 대처를 통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비서실장을 맡았던 분이 바로 대한민국 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인데요.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의 안보 사례와 현직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의 안보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2006년 대한민국 정부는 독도 인근의 해양탐사를 하기 위해 해양탐사대를 파견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대한민국의 해양탐사를 방해하기 위해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하지만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는 독도 해양으로 진입하는 일본에 대해 강력하게 진입을 하지 말라며 경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정부의 경고를 무시한 일본은 독도 해상으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결국 대한민국 정부는 동해를 관할하는 대한민국 해군 제1함대를 독도에 출동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즉,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는 대한민국 영토에 대한 국지도발에 대해서는 무력으로 대항할 수도 있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 사건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은 미국 역시 일본에 독도 해상에 진입하지 말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해상 포격전까지 발생할 수 있었던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은 당시 일본 국방성이였던 현재 일본 총리인 아베 신조가 직접 발표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당시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의 비서실장은 바로 대한민국 19대 대통령이었던 노무현 대통령입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을 대신해 업무 지시를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이후 대한민국은 10년 간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을 감당해왔습니다. 또한 연평도 포격사건은 한국전쟁 이후 북한이 대한민국의 민간인 거주 지역에 직접적인 포격을 감행한 도발사건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북한의 서부전선 포격으로 인해 한반도 전쟁이 극대화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북한의 지뢰로 인해 희생 당해야만 했던 대한민국의 하사관들은 국가에 대해 헌신하여 아픔을 가지게 되었지만 대한민국 정부는 그들을 지원해주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하자마자 빠른 국정안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지뢰로 인해 아픔을 겪었던 하사관들에게 대한민국 정부가 평생 보상해주겠다며 약속을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선서 이후 동아시아 4개국의 정상들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당선 축하 전화를 먼저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건국 이후 중국의 국가주석이 먼저 전화했던 사례는 최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시진핑 국가주석 참여정부로 본 문재인 대통령의 카리스마와 안보관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더군다나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 역시 문재인 대통령에게 당선 축하 전화를 먼저 했다고 합니다. 이 또한 대한민국 건국 이후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 축하 전화를 한 것이 최초라고 합니다.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푸틴 대통령 역시 문재인 대통령의 카리스마와 안보관 그리고 국정운영을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전인범 특전사령관을 안보자문위원으로 영입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안좋은 사건 때문에 전인범 특전사령관은 문재인 캠프를 떠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전인범 장군과 같은 국민들에게 인정받는 장성이 청와대 안보수석이라던지 국방부 장관을 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 안보는 철저하게 지켜질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과의 교류를 시작할 것이다라며 많은 국민들이 걱정과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이 민간인 거주 지역에 포격 도발을 감행한다던지 사상자가 발생하는 도발을 감행한다면 가만히 있을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 아닌 대한민국을 지켜야만 하는 대통령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인범 장군과 같은 안보관이 튼튼한 장성들을 등용하여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020년 동아시아 최강의 전력을 노리는 대한민국 공군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

문재인 정부가 대북제재에 동참할 수 있는 목록 5가지

시진핑이 대북제재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거는 이유 6가지

미국이 본격적으로 북한을 감시하겠다는 증거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