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역사상 최악의 국가지도자 및 전쟁범죄자 10인

똥베이런 2017.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 역사를 바꾼 전쟁이라고 하면 1차세계대전, 2차세계대전이 있습니다. 냉전을 대표하는 전쟁 역시 세계대전 급 전쟁으로 벌어진 전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쟁은 모두 독재자들이 벌인 전쟁인데요. 역사상 최악의 국가지도자 및 전쟁범죄자 10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역사상 최악의 국가지도자 및 전쟁범죄자 10인



아돌프 히틀러 (나치 독일)


2차세계대전 대전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당시 나치 독일의 총통, 파시즘과 인종차별주의를 바탕으로 유럽을 비극에 빠뜨린 장본인 입니다. 폴란드를 침공했다가 영국, 프랑스의 선전포고를 받으면서 2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되었고 현재 독일은 나치의 부활에 있어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습니다.



도조 히데키 (일본 제국)


2차세계대전 추축국 중 일본 제국의 내각총리대신으로 일본군의 수괴로 아시아 전체를 전쟁터로 만듬과 동시에 미국 진주만까지 침공한 태평양 전쟁의 최고 원흉입니다. 대체적으로 현대의 평가는 수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아시아의 히틀러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김일성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세계대전 급 한국전쟁을 일으킨 전쟁 주범으로 한국전쟁으로 엄청난 인명피해를 만든 전쟁범죄자이자 북한의 1대 독재자입니다. 현재의 북한을 만든 원흉이며 한국인들의 입장에서 최악의 한국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군과 국민들을 구별하지 못했던 사이코패스형 독재자입니다.



베니토 무솔리니 (이탈리아 왕국)


2차세계대전의 원흉인 아돌프 히틀러의 친한친구 베니토 무솔리니입니다. 2차세계대전 일본 제국, 나치 독일과 더불어 추축국을 대표하는 이탈리아 왕국의 총통이며 이탈리아 왕국은 미국의 참전으로 2차세계대전의 기세가 연합국으로 쏠려버리자 재빨리 추축국에서 나와 연합국측에 붙었지만 오랜 기간 동안 국제연합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살러시 페렌츠 (헝가리)


1944년 10월 26일부터 1945년 3월 28일까지 5개월 동안 호르티 미클로시의 섭정을 몰아내고 나시즘 성향의 화살십자당을 이끈 인물입니다. 살러시 페렌츠는 독재정치를 한 독재자이며 2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군에게 패배한 후 전쟁범죄국 재판에서 처형을 선고 받아 생을 마감했습니다.



이온 안토네스쿠 (루마니아)


루마니아의 독재자로 2차세계대전 당시에 나치 독일과 동맹을 맺어 추축국의 일원으로 활약하였습니다. 독재는 정치적인 문제라고 해석할 수 있겠지만 이온 안토네스쿠는 엄청난 인원의 유대인들을 억압했던 명백한 전쟁 범죄자입니다.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에는 전범으로 몰려 소련군에 체포 당하면서 사라져 버린 인물입니다.



박헌영 (조선 남로당)


한국전쟁의 실질적 설계자이자 조선 남로당의 우두머리입니다. 박헌영은 한국전쟁에서 북한군이 밀리자 김일성에게 전쟁 도중에 숙청 당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담 후세인 (이라크)


이라크의 독재자 겸 전쟁범죄자로 이라크 혼란기에 이라크를 평정했지만 최악의 독재자라는 평가를 받는 인물입니다. 사담 후세인은 극도로 무자비하고 권위주의적인 성격을 가진 지도자로 1991년 걸프전 이후 이라크 인구의 60%를 차지하는 시아파가 봉기하자 이를 탄압하면서 10만명의 피해자를 만들었습니다.



이오시프 스탈린 (소련)


블라디미르 레닌 휘하에서 러시아 혁명에 동참하면서 소비에트 연방을 건국하는데 일조한 인물로 레닌 사후에 소련의 권력을 장악하면서 소련의 최고 권력자가 되었던 인물입니다. 권력을 장악한 이후 독재를 벌이며 정적과 반대자들을 비롯하여 수 많은 임명들을 무자비하게 숙청하였으며 한민족 역사상 최악의 비극인 한국전쟁을 승인해 준 인물입니다.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ISIL)


이라크 출신의 테러리스트이자 현재는 테러조직 이라크 레반트 이슬람 국가의 수괴이자 자칭 ISIL의 칼리프입니다. 테러로 인해 엄청난 인명피해를 지시한 IS의 지도자이며 2011년 10월 4일 미국 국무부는 알 바그다디를 특수 분류 테러리스트로 지정했습니다. 현재 알바그다디는 미국 정부로부터 1,000만 달러의 현상금이 걸려 있으며 같은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이지만 적대 관계인 알 카에다 역시 알 바그다디에게 2,500만 달러의 현상금을 걸었습니다. 현존하는 최악의 독재자이자 범죄자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은 대표적인 남파공작사건 6가지

한국전쟁으로 인해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인식

북한 붕괴 가능성 시나리오 2가지

가장 많은 원자력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TOP7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이 사용했던 대표 전략전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