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붕괴 가능성 시나리오 2가지

똥베이런 2017.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1997년에 북한 노동당 비서 출신 故 황장엽 씨가 탈북한 이후 북한 고위급 태영호 공사가 한국으로 망명하였는데요. 북한 탈북자들이 밝힌 북한의 붕괴 가능성 시나리오 2가지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에 대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북한 붕괴 가능성 시나리오 2가지



북한 국민들의 계몽운동으로 인한 내부 붕괴 가능성


북한 내부는 선군정치로 국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은 현재까지도 대한민국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탈북자들의 의견을 빌리자면 북한 주민들에게 김일성, 김정일에 대한 허구성을 알리고 북한 주민들의 계몽운동이 진행된다면 북한 김정은 정권이 붕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의견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북한 내부에 장마당이라는 시장경제가 활성화되었고 장마당에서 거래되는 화폐는 미국의 달러, 중국의 위안화이기 때문에 그 만큼 북한이라는 괴뢰정부에 대한 신뢰성이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북한의 주민들은 중국을 통해서 한국 드라마나 영화 등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고 하며 북한 고위급 간부들 역시 저녁에는 이불을 뒤집어 쓰고 한국 드라마 또는 영화를 본다고 합니다. 특히 김정은 시대에 탈북한 20대 ~ 30대 층의 증언을 빌리자면 북한의 대학생과 젊은이들은 한국 드라마, 한국 영화를 보면서 자유를 갈망한다고 합니다.



북한 고위층 간부들의 김정은 반대파 결성 가능성


낮 시간에는 김정은에게 충성을 하고 저녁에는 이불을 뒤집어 쓰고 한국 드라마, 한국 영화를 보는 북한의 고위층들은 유엔 안보리의 경제제재로 인해 북한의 자금 실정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김정은이 핵에 목숨 걸듯이 집착을 하는 이유가 미국과 한국과 협상을 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언제 갑자기 몇 십년 후에 한반도가 통일 될 지도 모르지만 김정은 정권에 충성을 하며 생활을 하는 간부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 김정은 정권에 반대파를 결성해야 하며 김정은의 반대파 결성이 가능한 이유는 김정은의 아버지인 김정일 역시 숙청을 했기는 했지만 김정은 보다는 덜 했다고 하며 고위층들에게 상당히 잘해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김정은은 고위층들에 대한 배려가 없고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숙청을 하기 때문에 김정은에 대한 북한 내부의 반대파가 결성된다면 김정은 정권 북한 노동당 내부 싸움으로 붕괴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가장 많은 원자력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TOP7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이 사용했던 대표 전략전술 5가지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8개의 전투집단

한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 10가지

혼자 자유여행시 추천하는 5가지 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