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

똥베이런 2018. 3. 23.
반응형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은 바로 '인도'라는 국가입니다. '인도'가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이라는 부분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는 중국 다음으로 세계 2위의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세계 경제력을 비롯하여 여러 부분에 있어서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경제, 군사 강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는 중국과 단독으로 전면전을 펼칠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한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인도는 경제력 성장과 동시에 국방력에 엄청난 금액을 투자하여 세계 4위의 군사강국으로 거듭났습니다. 이러한 인도 정부의 국방력 투자는 인도가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고 파키스탄과 적대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인데여.



실제로 얼마 전 인도는 중국과의 국경분쟁으로 인해 군사대치를 벌인 바 있으며 군사대치 이후 인도는 중국을 경제적으로 압박하기도 했었는데요. 인도 정부는 군사대치 이후 인도에 진출한 중국기업들을 경제적으로 보복하면서 중국 대기업들에게 큰 타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인도의 영향력으로 인해 인도는 차기 상임이사국으로 선출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인도의 상임이사국 진출은 이미 5개의 상임이사국 모두에게 지지확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인도가 차기 상임이사국으로 선출되게 될 경우 대륙간 상임이사국 균형이 어느정도 마춰지기 때문에 아시아 국가들 역시 인도를 차기 상임이사국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가 차기 상임이사국으로 선출되 중국의 영향력을 어느정도 막아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이 UN '상임이사국'으로 선출 될 가능성이 매우 낮은 이유

고려시대 사람들의 중화권에 대한 인식은 어떠했을까?

한민족이라는 말은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

중국에서 축구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

한국이 일본을 그냥 발라버린 역대급 규모의 사이버 전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