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

똥베이런 2018. 3. 24.
반응형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전쟁을 선포했고 경제대국 간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한국에 막대한 피해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로고 하겠습니다.



미국과 중국은 경제적 상호관계 파트너로써 중국과 미국 양 국은 서로 막대한 무역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공산품 대부분은 중국에서 생산 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부 경제전문가들은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선포한 배경에 있어서 현재 동아시아의 형태도 한 몫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아시아 정세는 한반도에 위치한 남한과 북한이 화해모드로 들어가면서 평화시대가 다시 열렸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은 2017년 4월 한반도 위기설을 기준으로 북한을 선제타격할 수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은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세계 무기수출국으로써 한국에 엄청난 무기를 팔아 무기산업에 대한 흑자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은 한반도에 전쟁이 다시 발발하게 될 경우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의 안보문제에 있어서 일본에도 무기를 팔 수 있기 때문에 한반도 전쟁을 은근 기다리는 뉘앙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북한 김정은이 미국의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고 남한과 대화를 하며 평화를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중국을 자극하기 위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것인데요.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는 북한이 미국의 의도대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 중국을 부치기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보면 북한이 동북아 정세를 흔들어야 미국이 동아시아 국가인 한국과 일본에 무기를 팔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계획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인들은 왜 친일파보다 공산당을 더 증오하는 것일까?

독도는 언제부터 한반도 영토로 편입되게 된 것일까?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

고려시대 사람들의 중화권에 대한 인식은 어떠했을까?

한민족이라는 말은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