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중국에서 축구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8. 3. 22.
반응형


중국은 전 인민이 축구를 사랑하지만 중국 축구의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와 기업들이 축구산업에 발을 들이게 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축구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슈퍼리그' 중 한개 클럽인 '상하이 선화'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디디에 드록바'를 외국인 용병으로 영입하면서 슈퍼리그의 성장을 예고했습니다.  



그리고 '디디에 드록바'라는 외국인 용병을 영입하자 중국 '슈퍼리그' 클럽 대부분은 많은 돈을 들여 외국인 용병들을 영입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외국인 용병들이 '슈퍼리그'라는 무대에서 활동하게 되자 중국 축구시장은 활성화되고 많은 외국인 투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한 외국 투자가 유치되면서 중국 '슈퍼리그'의 인기와 흥행은 날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국 내부에서 축구에 대한 많은 돈이 투자되고 흥행성이 유지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중국 시진핑' 주석이 축구를 사랑하는 광팬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축구경기장을 방문해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등 축구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에는 세계 최대규모의 축구학교가 있을 정도로 축구산업을 키우기 위한 갖가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시진핑 주석 취임 전까지만해도 축구시장에서 각 종 비리가 발생하면서 중국 인민들의 많은 비판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중국인들의 축구사랑과 중국 시진핑 주석의 축구사랑, 부패척결 등이 외국인 투자와 대기업 투자를 발생시켰고 흥행의 주요 포인트가 아닌가 하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라고 합니다. 한국 축구도 중국 축구처럼 대기업들의 과감한 투자와 대통령의 관심으로 한국 'K리그'의 흥행을 보장했으면 하는데요. 한국 역시 중국처럼 과감한 퍼포먼스를 통해 한국축구를 한 단계 성장시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이 일본을 그냥 발라버린 역대급 규모의 사이버 전쟁

중국 시진핑이 중국에서 장기집권이 불가능한 이유

임진왜란 이후 일본이 조선과 화친을 맺은 이유

북한의 현실을 보여주는 북한 레전드사건 '정춘실 약탈사건'

2친일파를 숙청하지 못한 대한민국을 보는 중국인들의 시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