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에서 한국남자들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

똥베이런 2018. 3. 3.
반응형


최근 베트남에 방문하는 한국인 방문객들은 대부분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인이라면 대환영을 해주고 있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특히 베트남을 다녀온 한국인들은 베트남에서 한국남자에 대한 인기가 대단하다며 베트남 여행을 추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에서 한국남자들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베트남은 한국과 전쟁을 했던 나라지만 21세기에 접어들고 베트남이 개혁개방을 하면서 수 많은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 현대 등 베트남에 현지 생산공장을 설립하면서 수 많은 직원들을 파견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면서 베트남의 경제는 급속도로 성장했고 베트남 내부에서 문제가 많았던 실업문제도 해결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베트남의 경제성장으로 인해 세계 경제전문가들은 중국을 대체 할 신흥국가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들을 꼽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면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진 것은 아니지만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진 것에 대해 K-POP도 한 몫 했다고 합니다. 한국이 문화컨텐츠 유통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전 세계에는 K-POP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인데요. 특히 베트남에서는 자국의 노래보다 K-POP을 더 많이 드는 젊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얼마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성인 및 U-23의 감독으로 아시아 축구 상위권 국가들과의 경기에서 꽤나 선전했고 호주와의 경기에서는 1:0으로 이기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특히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베트남 축구 역사 상 첫 AFC 주관 축구대회 결승 진출이라는 대업을 이룩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박항서 감독의 성과는 베트남 사람들의 열광을 불러일으켰고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는 더욱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즉, 베트남에서 한국인들을 대환영하는 분위기는 한국이 베트남에 많은 도움을 주었기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최근 베트남에서 한국남자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는 박항서 감독의 대업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일본의 보급로를 차단할 수 있었던 이유

외국인의 눈으로 본 일본이 '탄금대 전투'에서 승리한 이유

국가안보가 붕괴되면 절대로 안되는 국가 4개

북한 통일전선부장 '김영철'이 대한민국에 저지른 만행 3가지

한국전쟁 당시 미 해군 '제7함대'가 한국에 끼친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