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인이 잘 모르는 '스타벅스 코리아'의 진실

똥베이런 2018. 3. 5.
반응형


스타벅스 코리아는 1999년 한국에 진출하여 2018년 1월 기준으로 전국에 1120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한국인이 잘 모르는 '스타벅스 코리아'에 대한 진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한국사람들은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한국에 법인기업을 설립한 후 '스타벅스'라는 커피숍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기업이 지분을 받고 운영되고 있는 합작회사라고 하는데요.



스타벅스 코리아는 미국 스타벅스 본사와 대한민국 신세계 그룹 자회사인 (주)이마트가 50:5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즉, 스타벅스 코리아는 미국 스타벅스 본사가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신세계 그룹에서 스타벅스 코리아의 소유권 50%를 가지고 있는 셈이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신세계 그룹과 스타벅스 본사와의 합작은 신세계 그룹의 네트워크로 인해 성장할 수 있었고 대한민국 커피 프랜차이즈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스타벅스 코리아라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미국 본사가 운영하는 것이 아닌 신세계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신세계 그룹에서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을 50%나 가지고 있으니 '스타벅스 코리아'는 외국계 기업이 아닌 한국 법인기업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국군과 연합군을 지원한 화교 특수부대 'SC지대'

사람을 살리는 군인이라 불리는 해군 해난구조대 'SSU'에 대해 알아보자

민족의 독립을 위해 일왕 암살 계획을 실질적으로 계획한 인물

베트남에서 한국남자들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일본의 보급로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