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국가안보가 붕괴되면 절대로 안되는 국가 4개

똥베이런 2018. 3. 2.
반응형


국가안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국가안보가 존재하기 때문에 무력조직인 군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국가안보가 붕괴하면 절대로 안되는 국가 4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중국은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중국은 56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로써 국가안보가 매우 중요한 국가라고 하는데요. 특히 티베트의 경우 인도 정부가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중국으로부터 독립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중국은 내부 소수민족의 독립을 방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주변국인 인도, 한국, 일본 등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군대를 보유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즉, 중국은 강력한 안보체계가 존재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붕괴 할 가능성이 높다고 군사전문가들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


인도는 중국, 파키스탄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로 인도 역시 다민족 국가에 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는 내부적으로 소수민족들의 독립문제에 대해서는 큰 문제는 없지만 중국과 파키스탄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것이 큰 문제라고 하는데요. 특히 인도와 몇 차례 전쟁을 치룬적이 있고 국경을 맞대고 있는 파키스탄을 중국이 안보지원하면서 강력한 군대를 보유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즉, 인도는 내부 소수민족의 문제보다도 중국과 파키스탄과의 적대관계로 인해 강력한 국가안보가 필요한 국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동북아시아 한반도 남부에 위치한 국가로 현재 전쟁이 진행되고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 1970년 대 이후 대한민국의 경제가 급성장하면서 군사력을 비롯한 경제력을 북한을 추월해버렸는데요. 최근 북한 핵 개발이 완성단계에 진입했다는 보도가 나가자 대한민국은 더욱 더 핵 무기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는 강력한 국가안보와 강력한 군대가 존재하지 않으면 북한에 의해 공산화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강력한 국가안보를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파키스탄


파키스탄은 인도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자 독립한 국가로 인도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독립 이후 인도와 몇 차례 전쟁을 벌였지만 모두 패배하면서 강력한 국가안보를 필요로 하게 되었는데요. 파키스탄은 인도를 견제하기 위해 중국에 손을 벌렸고 중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파키스탄 역시 인도와의 대립으로 인해 강력한 국가안보를 보유해야만 하는 국가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통일전선부장 '김영철'이 대한민국에 저지른 만행 4가지

한국전쟁 당시 미 해군 '제7함대'가 한국에 끼친 영향

한국전쟁 당시 한국을 살린 '맥아더 장군'에 대한 미국에서의 평가 3가지

한국인이 임진왜란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인류 역사 상 통치기간이 길었던 국왕 TOP7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