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권율'장군이 임진왜란의 영웅으로 평가받아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7. 11. 18.
반응형


권율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도원수를 지낸 인물로 임진왜란 최고의 명장 중 한 명입니다. '권율'장군이 임진왜란의 영웅으로 평가받아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임진왜란 발발 초기 한양을 점령한 일본군이 마저 점령하지 못한 호남을 점령하기 위해 3만 군대를 동원하여 호남을 공략했습니다. 하지만 일본군은 권율 장군의 조선 정규군과 호남에서 올라온 조선 의병들로 인해 호남 공략을 실패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호남은 무사할 수 있었고 일본군은 호남 공략을 포기하게 됩니다.



또한 한산도 대첩과 더불어 임진왜란 당시 전세를 바꾼 행주산성 대첩 역시 권율 장군의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행주산성 전투는 아시다시피 권율 장군이 이끄는 관군 및 의병연합 4,000명이 30,000만 명의 일본군을 격파한 전투입니다. 



특히 '권율'장군을 임진왜란 최고의 영웅으로 손꼽아야하는 것은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제2차 백의종군'을 당했을 당시의 그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 당하자 권율 장군은 자신이 행사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취해 이순신 장군을 자신의 휘하로 배치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 당하자 그를 다시 제거하려는 조정 세력으로부터 이순신 장군을 지키고 무를 가꾸게 하는 등 그를 편히 쉬게 해주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역사 상 최악의 병크인 '칠천량 해전' 이후 선조로부터 재등용되어 다시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순신 장군은 '명량해전'이라는 일본측의 수륙양공작전을 차단하면서 다시 남해안을 장악하여 전세를 조선측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는데요. 호남을 지킨 명장이자 민족을 구한 영웅을 지킨 '권율'장군이 진정한 임진왜란의 영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 역사 상 최고의 '정복군주'는 누구인가?

국제연합의 '핵무기금지조약'이 핵 보유국들에게 치명적인 이유

베트남 전쟁 이후 베트남 전쟁이 미국에 끼친 영향

한국인들이 가장 헤깔려하는 미국의 수도

미국 역사 상 미국이 한 최대의 실수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