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잘 모르는 동아시아의 패자로 불리는 '중국군'의 진실

똥베이런 2018. 2. 11.
반응형


중공군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민해방군은 중국의 안보를 지키고 있는 중국의 군대입니다. 그런데 중국의 안보를 지키고 있는 중국 인민해방군은 국가의 군대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세계 3위 전력 '중국 인민해방군'의 진실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중국 국공내전 당시 '팔로군'이라는 조직이 중국 공산당에 의해 개편되어 역사가 시작 된 조직입니다.



또한 중국의 역대 국가주석들은 정권을 위임받게 되면 가장 먼저 중국 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의 주석자리부터 위임받게 되는데요.



중국 인민해방군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중국 공산당의 '홍군'시절로 거슬러 올라가면 '홍군'이라는 조직은 중국 공산당 소속의 군대라고 합니다. 때문에 '홍군'에서 개편된 '팔로군' 다음 개편된 '중국 인민해방군'이라는 조직은 중국 공산당의 군대라는 것인데요.



또한 기본적으로 '홍군', '팔로군', '인민해방군'의 병사들을 비롯한 모든 간부는 중국 공산당에 공식적으로 가입되어 있는 당원들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 공산당이 제2차 국공내전에서 승리한 후 중국 공산당 중앙정부를 수립한 후에도 '인민해방군'은 국가의 지시가 아닌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지시를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중국 인민해방군은 중국이라는 국가의 지시를 받는 것이 아닌 국가 위에 군림하고 있는 중국 공산당 중앙당의 지시를 받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중국을 실질적으로 통치하는 것이 중국 공산당이기 때문에 인민해방군은 중국의 안보를 책임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준 핵보유국 대한민국이 핵 개발을 전면 중단한 이유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하지 않는 이유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군사집단 'NATO'가 생긴 이유

미 해군이 그냥 아무 이유없이 그냥 엄청나게 쎈 이유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북진통일을 물거품으로 만든 인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