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세기 일본은 왜 조선을 침략해야만 했을까?

똥베이런 2018. 2. 12.
반응형


20세기 일본은 조선을 침략하고 강제로 합병시켜 식민지로 만들어버렸습니다. 또한 조선이 일본의 식민지가 된 것은 한민족 역사 상 최악의 굴욕이자 잊지말아야하는 역사이기도 한데요. 20세기 일본은 왜 조선을 침략해야마나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세기 초반 일본은 동아시아 최초로 근대화에 성공하면서 침략전쟁의 첫번째 목표를 조선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일본은 근대무기를 이용하여 조선을 침공했고 조선은 일본에 제대로 대항해보지도 못하고 일본에게 국권을 넘겨야만 했습니다.



일본은 지역 특성 상 섬나라이기 때문에 외부 정복전쟁을 통해 자신들의 영역을 넓히려고 했습니다. 일본의 정복야욕을 대표하는 전쟁은 1592년에 발발한 임진왜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조선이라는 국가가 위치한 한반도는 반도국가이지만 대륙(중국)으로 통하는 유일한 통로였습니다. 때문에 일본은 자신들의 영역을 넓히고 중국까지 집어삼키려면 조선이라는 국가를 꼭 식민지화시켜 전진기지로 만들어야만 했다고 합니다.



 즉, 한반도는 지하자원이 풍부하여 무기를 생산하거나 수출하는데 있어 매우 적합했고 일본 본토를 방어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충지라고 판단했다는 것입니다. 일본은 조선을 침략하고 식민지화시킴으로써 정복전쟁을 과감하게 펼쳤고 20세기에는 세계 열강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일본이 20세기에 조선을 침략하여 식민지화시킨 것은 자신들의 정복전쟁을 하기 위한 전진기지(교두보)를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20세기 일본의 야욕에 침탈 당했던 한민족의 역사를 보면 참 아픈 역사 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정부가 '항공모함'을 건조하지 않는 이유

우리가 잘 모르는 동아시아의 패자로 불리는 '중국군'의 진실

북한 노동당 전 비서의 회고록으로 본 북한 '고난의 행군'의 결과

한반도 바다를 지키는 대한민국 해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북한 취재가 가능한 해외 언론들이 알려주는 북한에 대한 정보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