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민족의 역사를 바꿔버린 사건 8가지

똥베이런 2017. 7. 10.
반응형


공식적으로 발표 된 내용은 아니며 한민족의 역사를 바꾼 사건 7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려 멸망


한국사에서 기록되고 있는 한국 고대사의 국가는 고구려,백제,신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신라의 나,당 연합군의 공격으로 백제멸망과 고구려가 멸망하는 계기가 되는데 고구려 대막리지의 아들 연남생이 당나라에 투항만 하지 않았다면 고구려는 멸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발해 멸망


발해는 고구려가 멸망한지 30년 후에 건국한 국가입니다. 고구려인과 말갈인들이 세운 국가이며 현재 중국 지린성에 위치해있었다고 하며 점령하고 있던 영토는 러시아 연해주 지역 및 만주지역 그리고 한반도 북부지역을 소속 영토로 삼고 있었던 고구려를 계승한 국가입니다. 발해는 초기에 진이라고 칭하다가 발해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발해를 건국한 왕은 발해 고왕인 대조영이며 만약 발해가 멸망하지 않고 한반도 남부에 있는 신라를 공격하여 멸망 시켰다면 한반도의 역사가 크게 바뀌지 않았을까 합니다. 



고려멸망


통일신라가 멸망 당시 한반도는 송악을 기반으로 세력이 구축되어 있던 왕건 세력과 전라도를 기반으로 세력이 구축되어 있던 견훤의 후백제가 세력 다툼을 하였습니다. 결국에는 왕건이 승리하여 고려를 세우게 되었으며 통일신라시절의 백제,고구려유민들의 인식보다는 통일된 한반도 국가임을 자리잡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고려가 건국되고 무신이 권력을 장악하였던 고려이지만 고려의 천리장성을 기반으로 한반도 북부지방을 점령하여 소속 영토로 점령하게 됩니다. 



조선건국 및 훈민정음 창제


조선의 태조 이성계는 고려말 한반도 동북부를 관리하던 고려의 무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요동정벌로 인하여 위화도에서 고려군을 회군하여 정권을 장악하게 됩니다. 또한 조선 4대 임금인 세종시대에는 함경도 지방을 공격하여 소속 영토로 삼았으며 인재채용을 중시하게 되는 유교국가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는 사건이었습니다.



또한 한민족 역사상 가장 위대한 훈민정음(한글)을 조선의 4대 임금인 세종대왕이 성균관 학자들과 함께 창제하였으며 한문을 사용하던 한민족의 고유언어로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임진왜란


1592년 일본을 통일한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에서는 명나라를 정벌한다는 빌미로 한반도를 침범하게 되며 역사적으로 해석하자면 정확하게는 도요토미 정권의 조선침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순신장군이 없었다면 아마 우리의 국적은 일본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한일합방체결(일제강점기)


조선 역사상 진짜 헬조선이 강림했던 시대입니다. 한일합방조약 체결로 인하여 조선의 영토는 모두 일본의 식민지로 편입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조선의 정식 명칭은 일본제국령 조선이었다고 합니다. 1940년대 제2차세계대전의 주범 중 하나인 일본은 세계최강국인 미합중국(미국)의 진주만을 폭격하여 미합중국의 제2차세계대전을 참전하게되는 계기를 제공하였는데요 일본은 미국이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떨어트리자마자 바로 항복을 선언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8.15일에 조선은 해방을 하게 됩니다.




한국전쟁(6.25)전쟁


1950년 6월 15일 새벽에 한반도 북부지방에 있던 조선인민해방군이 소비에트 연방(소련)의 전차 및 무기지원으로 남한으로 무단 침공을 개시하였습니다. 전쟁이 발발하자 UN안보리 체결로 인하여 UN연합군이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UN군 총사령관인 더글라스 맥아더의 인천상륙작전으로 인하여 신의주 국경지역까지 치고 올라갔는데요. 하지만 중국 공산당의 인민지원군이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되면서 한국전쟁의 사망자를 약 139만 여명을 기록하게 되는 한국 역사상 가장 아픈 역사를 가진 전쟁입니다.



한국전쟁은 결과적으로 한민족은 전 세계적에서 유일하게 분단되어 있는 민족이라는 안겨주었습니다.



한강의 기적


한국전쟁이 종료 된 1953년에는 남한의 모든 영토가 황폐화 될 정도로 심각했다고 합니다. 한강을 토대로 한국은 급속 성장을 하였으며 1970년대 새마을 운동이 전국적으로 퍼지면서 많은 성장을 이룩하게 되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의 역사를 바꿔버린 사건 7가지

외국인들은 한국전쟁을 어떻게 부르고 있을까?

100년이 지나도 중국이 미국을 이길 수 없는 이유

미국이 미 극동전선인 동아시아에 신경쓸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대한민국이 개발한 세계적인 전략무기 4개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