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극찬한 한국이 개발한 세계적인 전략무기 4개

똥베이런 2018. 1. 31.
반응형


대한민국 국군이 보유한 무기 중 미국으로부터 구입한 무기도 물론 있지만 국내에서 생산해서 실전배치한 전략 무기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재와 더불어 앞으로 대한민국 국군이 실전배치하여 운용할 대한민국 국군의 필살무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무3 순항미사일


현무3 순항미사일은 500km급 현무-3A, 1000km급 현무-3B, 1500km 현무-3C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현무3-순항미사일은 중국 본토, 일본 본토를 타격할 수 있을 정도의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해군 잠수함사령부에서 현무3-순항미사일을 발사하게 될 경우 무조건 본토 타격은 맞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중국, 일본이 가장 경계하는 대한민국 국군이 운용하는 미사일이라고 합니다.



세종대왕급 구축


세종대왕급 구축함은 대한민국 해군에서 운용하고 있는 이지스함입니다. 특히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이지스함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는 전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종대왕급 구축함은 VLS을 128셀이나 탑재했기 때문에 막강한 화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은 각 종 한국형 미사일을 운용함으로써 다목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K-2 흑표


K-2흑표 전차는 방호력이 굉장히 뛰어난 전차로 대한민국 육군에서 실전 운용하고 있는 전차입니다. K-2 흑표 전차는 미국 육군의 주력전차인 M1 에이브람스를 비롯한 강대국들이 운용하는 주력전차와 비슷한 스펙을 보여주면서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전차입니다. K-2 흑표는 국방개혁 2020 축소계획에 따라 기존 배치수량보다 줄어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K-2흑표 전차는 대한민국 육군 제7기동군단에서 실전배치되어 운용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K-9 자주포


K-9 자주포는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성능 때문에 세계 여러국가들에도 수출되고 있는 자주포라고 합니다. K-9 자주포의 성능은 대부분 조작이 자동이라는 것과 적을 감지할 수 있는 자동화시스템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K-9 자주포는 터키, 폴란드, 인도, 핀란드, 에스토니아 등의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군이 강군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초강대국 미국이 전략적으로 꼭 지켜야만 하는 국가 6개

인류 역사로 본 전투민족으로 평가받는 민족 6개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미국의 전략적 군사동맹 순위 TOP7

한국과 일본이 전쟁 한다면 누가 승리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