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조폭들이 중국 내부에서 활개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똥베이런 2017. 10. 5.
반응형


중국 '공안'이라는 조직은 중국 내부의 치안을 담당하는 조직으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공안은 중국 조폭인 삼합회 조직에게 절대로 자비를 베풀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 조폭들이 중국 내부에서 활개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로써 경찰 조직의 힘이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주의 국가인 베트남 역시 경찰의 힘이 막강하기 때문에 비리사건도 가끔 일어난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중국 '공안'은 대륙의 치안과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보호해야하기 때문에 중국 공산당 중앙당에서도 막강한 힘을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공안은 일반적인 범죄사범이나 흉기를 가지고 있는 범죄자에게는 막대기 등의 무기를 이용하여 제압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중국 '공안'이 본격적인 체포 작전을 시작하게 될 경우 일반 경찰들도 총기를 사용하여 그들을 제압할 수 있도록 허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공안'은 중국무장경찰조직인 '설표돌격대'를 조폭조직 체포작전에 투입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가 생각되면 해당 지역 당 위원회에 군대 동원 협조를 요구할 수 있고 협조가 승인되면 군대를 동원하여 소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중국 조폭들이 중국 '공안'을 건들거나 '공안'들이 체포작전을 시작한다면 이른바 소위 말로 중국 조폭들은 '똥' 싸는 건데요.



이들은 중국 '공안'에 부여 된 총기 사용 허용 때문에 중국 '공안'들을 가장 무서워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악질로 낙인 찍힌 범죄자들은 '사형'이라는 최고형을 받기 때문에도 없잖아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이라는 땅이 워낙 거대하고 사람도 많기 때문에 조폭 조직에 합류하는 조직원의 숫자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 '공안'은 막강한 힘과 총기 사용 허용을 통해 조폭들을 검거하기 때문에 두려워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에 밀입국한 연변 출신 조선족 조폭의 최후

인류 역사 상 가장 쓸모없는 전술 '반자이 어택'

항공모함에 의한 공중폭격이 탄생하게 된 이유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막장을 달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제2차 세계대전의 '태평양 전쟁'이 현대전에 끼친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