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가장 현실성 있는 미국-북한 전쟁 시나리오

똥베이런 2017. 9. 30.
반응형


북한이 최근 미국을 도발하면서 트럼프와 김정은이 말 장난, 말 잔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현실성 있는 미국-북한 전쟁 시나리오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북한은 최근 6차 핵실험을 통해 핵 위력을 확인했고 핵 위력은 2차세계대전 당시 히로시마에 터진 원자폭탄의 위력에 4배 가량 된다고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북한은 미국을 향해 괌 포위사격을 할 수도 있다며 대북제재 수위를 조절해라라는 형식으로 미국을 협박하기도 했는데요.



미국은 명실상부 한 세계 초강대국으로 북한의 협박과 도발에 맞서 여러차례 경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괌을 포격한다면 인류 역사 속에서 보지 못한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발언하기도 했는데요.



미국은 아시다시피 건국 이후부터 모든 전쟁 참여는 미국 내부 여론으로 인해 참전이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의 모든 중대사를 결정하는 미국 의회는 미국인들의 여론이 가장 크게 작용되는 기관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북한 김정은이 미국 괌에 대한 포위사격을 승인하게 될 경우 북한은 한, 미, 일 연합을 비롯하여 미국의 모든 동맹국과 전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미국과 동맹을 체결한 국가들은 상호방위조약이 체결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전쟁에 참전해야 하는 것인데요.



미국 단독 전력으로만으로도 북한 전역을 쓸어버릴 수 있지만 미국 동맹 연합국이 형성된다면 북한 전역은 그야말로 쑥대밭이 될 것입니다.



또한 북한이 가장 믿고 있는 동맹인 중국 역시도 손가락 빨면서 북한이 초토화되는 것을 지켜봐야만 한다는 것인데요. 1950년 한국전쟁 당시와는 달리 중국과 러시아측이 북한측에 참전하게 될 경우 중국과 러시아는 붕괴 그 이상의 지옥을 맛 보게 될 것입니다.



즉, 북한을 현재로써 어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을 감안한다면 북한의 괌 선제타격으로 인한 북한 붕괴가 가장 현실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전쟁으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하면 안되지만 김정은 같은 애들은 지옥을 맛봐야된다는 생각이 조금은 들기도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싫어했던 이유

미국이 인류 역사 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

중국이 티베트 독립을 절대로 '승인' 해주지 않는 이유

대한민국 탄도 미사일 '현무'의 탄생 이야기

대한민국의 '제주도'가 군사기지로써 최적화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