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인류 역사 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9. 29.
반응형


미국은 지구를 지키는 지구방위대로 일명 '천조국'이라고 불리는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입니다. 미국이 인류 역사 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1775년부터 1783년까지 벌어진 독립전쟁에서 승리하면서 독립했고 미국은 초대 대통령 '조지워싱턴'을 중심으로 미합중국(미국)을 건국했습니다.



특히 미국은 1차세계대전 이후 독일의 무제한 잠수함 공격을 받고 미국인들의 분노에 의해 연합국으로 참전하게 됩니다. 



미국은 1차세계대전 참전 직전 유럽측 열강들에게 전쟁물자를 판매하거나 돈을 빌려주며 최대 채권국으로 엄청난 이익을 얻었다고 합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참전 당시에도 미국인들의 분노로 인해 언론이 참전 여론으로 변화되면서 미국은 2차세계대전에서 연합국측으로 참전하게 되었는데요. 미국의 2차세계대전 참전은 프랑스를 수복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고 미국이 연합국측에 군수물자를 대여해주면서 전세가 역전되었습니다.



미국은 건국 이후부터 모든 미국의 중대사의 결정은 미국 의회로부터 최종결정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의 전쟁사를 보면 꼭 미국 의회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요.



미국은 국민들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군사정권이 단 한 번도 탄생하지 않았고 독재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물론 장기간 대통령을 지낸 인물이라고 하더라도 그들은 독재를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미국은 건국 초기부터 '조지 워싱턴' 대통령을 중심으로 국민들이 국가의 중대사를 결정하도록 헌법을 개정했기 때문에 위대한 국가로 탄생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티베트 독립을 절대로 '승인' 해주지 않는 이유

대한민국 탄도 미사일 '현무'의 탄생 이야기

대한민국의 '제주도'가 군사기지로써 최적화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북한 공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대한민국의 '현무 미사일'

중국이 국제사회의 비판에도 북한을 유지시키려고 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