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싫어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9. 29.
반응형


노무현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통령입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가장 시민들을 위한 정책을 펼쳤던 분이기도 한데요.



특히 노무현 전 대통령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을 당시에도 청문회 과정에서 국민들이 하고 싶은 답변을 하면서 청문회 스타로 주목받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시민들이 먹고 음식들을 먹고 시민들과 농담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어울렸던 대통령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대한민국 국민들 삶 속에 더불어 살아갔던 노무현 전 대통령을 일본인들은 매우 싫어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일본을 방문했을 당시 일본 총리에게 고개를 숙이거나 하는 것은 하지 않았는데요. 이 때문에 일본인들은 자신들의 총리가 고개를 숙이는데 대한민국 대통령은 예의를 다하지 않았다며 비판한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노무현 대통령이 대통령으로 재임 당시 독도 인근에 접근하는 일본 탐사선을 격추하라는 발포 명령을 내려 미국으로부터 '발포 명령을 취소해달라.'는 요구를 받은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즉, 노무현 전 대통령은 독도가 대한민국이 실효지배하는 영토였기 때문에 영토를 지키기 위해 발포 명령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내용은 아베 총리가 직접 말했던 내용으로 이 내용이 공개되자 일본인들은 분노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일왕을 만난 자리에서나 일본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항상 고개를 숙이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일본인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싫어하는 이유는 자신들을 업신 여기는 것 때문에 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이 일본에게 당한 수모를 생각하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써 노무현 대통령은 당연한 행동을 한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인류 역사 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

중국이 티베트 독립을 절대로 '승인' 해주지 않는 이유

대한민국 탄도 미사일 '현무'의 탄생 이야기

대한민국의 '제주도'가 군사기지로써 최적화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북한 공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대한민국의 '현무 미사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