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안보지원을 해주고 있는 친미/동맹국가

똥베이런 2017. 9. 11.
반응형


미국은 전 세계를 지키는 지구방위대이자 3차세계대전을 방지하기 위해 전 세계에 병력을 파병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중국이 친중국가들에게 안보지원을 하는 것처럼 미국 역시 친미/동맹국에 안보지원을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이 안보지원을 해주고 있는 친미/동맹국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일본은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면서 미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2차세계대전 전범국이기 때문에 정규군을 보유할 수 없도록 국제법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일본은 전 세계에서 미국에게 안보의지를 많이 하는 국가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역시 일본을 동북아 전략기지로 활용하면서 안보지원을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한국전쟁 이후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미국에게 안보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이 위치한 한반도는 휴전이라고는 하지만 아직 전쟁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은 미 해군 제7함대의 주요 작전지역일 정도로 미국에게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을 대체적으로 주한미군으로 통칭하고 있습니다.



독일


독일은 유럽의 강호이자 2차세계대전의 전범국이지만 냉전시대에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독일은 냉전시대의 최대 수혜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미국의 지원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유럽에서 긴 시간동안 전쟁이 벌어지지 않고 있지만 유럽에서 미국에게 안보지원을 가장 많이 받는 국가는 독일이라고 합니다.



영국


영국은 미국의 영원한 친구이자 동지로 평가받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영국 이민자들이 새로운 대륙으로 넘어가서 정착하여 건국한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국이 군사강국이라고 하지만 미국에게 안보지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은 섬나라라는 특징 때문에 대부분 공군 위주로 주둔하고 있다고 합니다.



쿠웨이트


쿠웨이트는 중동 지역에서도 친미국가로 알려져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쿠웨이트의 지리적 특성 때문에 미군이 안보지원을 하면서 주둔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군이 쿠웨이트에 본격적으로 안보지원을 하게 된 이후로 쿠웨이트에는 슬픈 일은 벌이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역시 유럽에서 알아주는 군사강국이지만 미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역시 반도국가이기 때문에 편제상 육군/해군/공군이 적절하게 주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냉전시기 동유럽과 소련을 견제 할 세력으로 미국은 독일과 이탈리아로 정했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이탈리아에는 12,000명의 미군이 주둔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북한 정권을 직접 박살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인도네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대한민국 창작무술 '용무도'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 6차 핵실험에도 대북제재에 반대하는 이유

한국 역사 상 최고의 성군으로 평가받는 '세종대왕'이 아직까지도 존경받는 이유

미국이 일본을 지도에서 지워버릴 계획이었던 '몰락작전'이 취소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