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미국에게 끝까지 게기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9. 8.
반응형


북한 6차 핵 실험 이후 미국은 추가적 도발은 금지하라며 북한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지속적으로 핵 무기 실험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이 미국에게 끝까지 게기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의 존재


아시다시피 북한과 중국은 동맹관계로 한국전쟁 이후 방위조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국제연합의 대북제재 결의안에 찬성했지만 중국과 북한 국경 일대에는 무역이 지속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우나 고우나 북한은 미국을 견제할 만한 하나의 카드로써 중국은 북한의 뒤를 봐줄 것이라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즉,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해서 선전포고를 하지 않는 이상 중국이 망하지 않는 한 북한도 망하지 않는 다는 것이죠.



선제타격의 불가능


미국이 현실적으로 북한을 선제타격하는 것은 불가능 한 시나리오라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미국인 10만 명을 대피시켜야만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실적으로 일본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미국인의 수가 수십 만명이기 때문에 북한이 이를 이용하는 것도 없잖아 있다고 합니다.



세계3차대전 이용


미국은 2차세계대전 이후 3차세계대전을 방지하기 위해 전 세계를 지키는 지구방위대와 같은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북아는 세계3차대전이 일어 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강대국이 몰려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미국이 만약 북한을 선제타격을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중국이 참전 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미국도 섣불리 타격 승인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이용하는 셈이라고 합니다.



핵 무기 완성단계 돌입


1차 북핵위기처럼 현재와 같이 대북제재 및 경제제재를 했을 경우 북한이 핵을 포기 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은 5차 핵실험으로 파괴력을 입증했고 ICBM(대륙간 탄도미사일) 역시 완성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포기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핵 무기 완성단계 돌입했기 때문에 자신들이 미국과의 협상에서 핵 무기를 전제로 우위에 설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끝까지 미국에게 게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외국군대에서 가장 출세한 한국계 장성 4명

북한이 완전히 핵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예상시기

중국 전략미사일 '둥펑' 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붙혀지게 되었을까?

중국이 만약 북한 제재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면 어떻게 될까?

북한 6차 핵실험으로 본 김정은의 진짜 의도와 생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