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이 평화적으로 해결 된 이유

똥베이런 2017. 9. 12.
반응형


얼마 전 중국군과 인도군이 중국-인도 국경에 배치 되면서 무력충돌이 있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군과 인도군은 서로 철수하면서 외교적으로 국경분쟁을 해결했다고 하는데요.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이 평화적으로 해결 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군과 인도군은 국경 지역에 군대를 배치 한 이후 서로 양보 없이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중국군과 인도군이 서로 대치하는 과정에서 인도 정부와 중국 정부는 외교적인 노력을 통해 양 국이 철수하기로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인도의 경우 국경에서 중국군과 인도군이 대치하자 인도 의회에서는 3조원의 전쟁자금을 요청했지만 내부 사정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군은 탄약 비축량이 10일 치 밖에 되지 않는 등 부탄 때문에 전쟁을 한다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외교적으로 해결하려고 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중국의 경우 경우 중국 푸젠성 샤먼시에서 인도-중국 정상이 모두 참가하는 BRICS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0월에는 중국 공산당의 전당대회가 열릴 예정이었기 때문에 무력충돌은 중국 역시 부담되는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양국의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외교로 해결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도-중국 양국은 인도군은 국경선 밖으로 철군하는 것과 중국이 도로건설을 중단하는 선에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현대 중국인들이 북한을 싫어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중국이 3차세계대전을 일으킬 능력이 되는 결정적인 이유

미국이 안보지원을 해주고 있는 친미/동맹국가

대한민국이 북한 정권을 직접 박살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인도네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대한민국 창작무술 '용무도'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