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을 만든 러시아가 미국보다 한반도 통일을 더 바라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8.
반응형


러시아는 아시다시피 여러가지 국익 때문에 남한 위주의 한반도 통일을 미국보다 더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는 북한을 비공식적으로 후원한 이력도 있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무슨 이유 때문에 러시아가 한반도 통일을 미국보다 더 바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보면 러시아가 한반도 통일을 바라는 이유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라는 유럽 횡단 열차가 개통하게 되면 엄청난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베리아 열차가 한반도까지 이어지게 될 경우 시베리아 횡단 열차는 러시아 영토에 걸쳐 연결되기 때문에 여행객의 소모 역시 상승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러시아는 세계 빈곤국으로 평가받고 있는 북한은 러시아와의 유럽횡단열차 사업에 투자 할 경제적 능력이 안된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과 국가협력사업을 통해 러시아의 국익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석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은 미국과 동맹국으로써 한반도 통일이 될 경우 미국이 중국과 맞대고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중국을 견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러시아와 중국이 비공식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언제 중국과 사이가 틀어질지 모른다는 것에 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러시아는 최근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구 소련의 군사력을 재건하고자 국방개혁을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구 소련의 군사력을 재건하려면 막대한 군방비가 필요한텐데요. 러시아가 진행하는 국가사업 중에서도 통일 한국과의 국가협력사업에 대해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아무래도 전 세계의 불량국가인 북한을 버리고 남한을 선택한 것 같은데요.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면 당연히 북한을 버리고 국익을 위해 남한을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판단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이라는 무리수를 두지 않는 이유

중국이 자꾸 핵 실험하는 북한 김정은을 싫어하는 진짜이유

북한 6차 핵실험 이후 중국인들이 북한을 맹비난하는 이유

일제 패망 이후 남한을 미군정이 3년 간 통치하게 된 이유

 미 육군특전단 '그린베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