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베트남이 최근들어 엄청난 경제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8. 3. 11.
반응형


베트남은 최근 급속도로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 최근 베트남에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이 갑자기 엄청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은 아시다시피 중국과 같은 공산주의권 국가로 강력한 공안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은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에서 프랑스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고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을 치루었는데요.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은 흔히 말하는 미국이 베트남을 침공한 베트남 전쟁이라고 일컫는다고 합니다.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 당시 미군이 미국 본토로 철수하자 남베트남을 패망시키고 베트남에 통일정부를 수립했는데요. 하지만 베트남의 행복도 잠시 중국의 베트남 침공으로 인해 중월전쟁이 터졌고 중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중국과의 전쟁으로 인해 중국과의 사이가 멀어지자 베트남은 선진국들과의 교류가 없었기 때문에 가난한 국가로 평가받기 일쑤였는데요.



하지만 베트남은 미국, 한국 등과 수교를 시작하면서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베트남의 저렴한 임금 때문에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대기업들 역시 베트남에 공장을 세우고 베트남인들을 채용하기 시작했는데요.



베트남이 중국과 같이 개혁개방을 이룩하자 베트남은 새로운 동남아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베트남은 1억 명의 인구를 자랑하고 있고 관광지로는 워낙 유명했기 때문에 경제성장에 대한 원동력은 충분하다고 합니다.



원래는 사회주의식 자본주의가 얼마나 무서운지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했지만 개인적으로 궁금하다보니 자료를 찾아보다가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시는분들은 베트남이라는 새로운 시장 역시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우리가 대한민국을 군사강국으로 봐야하는 이유

중국이 대만을 무력으로 점령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20세기 초 일본이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전략적 동맹국 4개

한반도에 주둔 중인 주한미군 중 미 육군이 제일 많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