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해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3. 10.
반응형


2017년 기준 미국의 언론 지수는 세계 43위지만 미국은 전 세계 초강대국으로써 그 영향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국의 영향력으로 인해 전 세계 언론들은 미국 언론들의 보도를 주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는 미국의 신문사로 1877년 워싱턴 D.C에서 설립 된 일간지입니다. 또한 워싱턴 포스트는 1877년에 창간되어 워싱턴 D.C에서 가장 오래 된 신문사이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워싱턴 포스트는 정통 일간지답게 정치, 경제, 국제, 예술 등에 대해 폭 넓게 다루지만 주로 정치 기사가 위주라고 합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2013년 8월 아마존닷컴의 창립자인 '제프 베조스'가 인수하여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뉴욕타임즈


뉴욕타임즈는 뉴욕에서 발간되는 미국을 대표하는 일간지로 1851년 9월 18일에 창간되었다고 합니다. 뉴욕타임즈는 전 세계적으로 전통깊은 언론지로써 미국의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헨리 레이선스와 조지 존스가 창간했다고 합니다. 뉴욕타임즈는 대중문화예술 평론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흔히 뉴욕타임즈를 NYT(New York Times)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의 경제 전문 일간지로 월스트리트라는 이름이 말해주듯이 뉴욕의 다우 존스 & 컴퍼니에서 발행하는 일간지라고 합니다. 물론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의 경제부분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신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경제 전문지 답게 미국에서 최고의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신문이라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전 세계 700여 개의 미디어 관련 회사를 보유한 '미디어 황제' 루퍼트 머독 회장이 인수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 끼치고 있는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국의 언론지들은 전 세계인들의 눈과 귀가 되는 역활을 충실히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 역사 상 미국을 가장 떠들썩하게 했던 '펜타곤 페이퍼'

1997년 이후 중국에 홍콩이 반환 된 후 홍콩에 끼친 영향

북한 김정은이 미국 트럼프에게 정상회담을 요청한 진짜 속마음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