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왜 북한은 핵 무기를 개발하는가?

똥베이런 2017. 8. 26.
반응형


북한이 한미연합이 실시하고 있는 을지훈련 도중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무력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왜 북한은 김일성 시대부터 핵 무기 개발을 하려고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일성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인 1953년부터 핵 무기 보유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김일성은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군 소령으로 근무하고 있었고 미군이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한 것을 비간접적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핵 위력을 잘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전선이 종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미국에 대항한 것이 바로 일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원자폭탄 2발을 뚜들겨 맞은 후 무조건 항복을 했고 2차세계대전이 종전되게 되었는데요.



북한이 핵 무기에 집착하는 이유는 북한 정권을 유지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미국과 더불어 주변국들과의 협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함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판문점 도끼만행사건 당시 김일성의 사과가 없었다면 북한은 지구 상에서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것이 군사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주장이기도 한데요.



김일성, 김정일 사망 당시에도 북한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핵 무기가 꼭 필요하다는 유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이러한 김일성의 유언 때문에 김정일 역시도 핵 무기 개발에 몰두했고 김정일의 이어진 유언 덕분에 김정은 역시 핵 무기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은 김씨 일가의 정권 유지를 위해 핵 무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 최종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김정은 역시 국제형사재판소에 잡혀서 국제재판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핵 무기는 절실히 필요한 도구이기도 한데요. 북한 김씨 일가가 핵 무기 개발에 몰두했던 이유는 북한 정권의 붕괴 즉, 대대손손 잘먹고 북한을 통치하기 위함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2차대전 당시 소련이 독일에게 이길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미국인들에게 존경받는 이유

중국이 미국과 국경을 맞대는 걸 무서워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이제서야 해군, 공군력 증강에 눈돌린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