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전략적 동맹국 4개

똥베이런 2017. 8. 27.
반응형


미국은 2차세계대전 승전국을 거쳐 냉전시대에서 승리한 전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입니다. 전 세계의 지구방위대 역활을 하는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전략적 동맹국 4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북한과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국가로 현재 전쟁 상태인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의 입장에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전략적 동맹국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한데요. 대한민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을 주한미군으로 부르고 있으며 주한미군의 총 병력은 24,899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일본은 미국의 입장에서 동북아 마지막 방어선으로 대부분 해군, 공군, 해병대 병력이 주둔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 병력을 주일미군으로 부르고 있으며 주일미군의 총 병력은 52,060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독일


독일은 유럽에서 러시아를 견제하는 미국의 동맹국으로 2차세계대전 패전하여 패전국이었지만 미국의 원조를 받아 성장하면서 군사강국으로 평가받는 국가입니다. 독일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은 미 육군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독미군의 총 병력은 38.015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영국


미국의 동맹국 중에서도 1등급으로 분류되는 영국은 섬 나라입니다. 섬나라 이기 때문에 미 공군이 영국에 주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에 주둔하고 있는 주영미군은 공군으로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둔병력은 총8,920명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반도에 주둔 중인 주한미군 중 미 육군이 제일 많은 이유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수 밖에 없는 이유

왜 북한은 핵 무기를 개발하는가?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2차대전 당시 소련이 독일에게 이길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