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26.
반응형


NATO(북대서양조약기구)는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조직입니다. 또한 세계3차대전을 억제하는 조직으로도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ATO는 유럽연합 일부국가가 소속되어 있는 군사조직으로 NATO 회원국 일부는 러시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또한 독일, 프랑스, 영국, 터키, 미국 등이 가입되어 있는 군사조직으로 러시아를 견제하고 있는 세력 중 가장 강력한 조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러시아가 소련이 붕괴 된 후 건국 된 국가이다보니 전 세계 단일국가로 핵 무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러시아가 유엔 상임이사국 중 한 개의 국가이지만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들은 러시아를 적으로 규정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러시아가 소련이 붕괴 된 후 건국 된 국가라고 하지만 러시아는 소련 붕괴 이후에도 중국과의 외교를 개선하거나 북한을 지원하는 등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행보를 본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들은 러시아를 적으로 규정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NATO 회원국 중 일부는 핵 탄두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고 항공모함 또한 보유하고 있는 국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이 주축이 되겠지만 영국, 프랑스, 터키, 독일 등의 군사강국들도 NATO의 핵심 국가로써 러시아에 큰 위협을 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세계 2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는 러시아군을 견제하고 억제하기 위해서는 NATO의 역활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러시아군이 NATO 회원국가의 국경을 넘게 될 경우 자동적으로 NATO 정규군이 국경지대로 파병된다고 하는데요.



러시아가 만약 NATO와 전쟁을 일으키게 될 경우 러시아는 전 세계 국제연합인 UN에 선전포고를 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러시아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군사강국의 위엄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과 더불어 세계3차대전을 일으킬 능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역사적 교훈과 더불어 세계3차대전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서라도 NATO군이 러시아군을 견제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차대전 당시 소련이 독일에게 이길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미국인들에게 존경받는 이유

중국이 미국과 국경을 맞대는 걸 무서워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이제서야 해군, 공군력 증강에 눈돌린 이유

중국이 가장 걱정하는 최악의 시나리오 '제2차 한국전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