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사람들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7. 8. 23.
반응형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의 수가 3만 명에 이른 시대가 왔습니다. 또한 탈북민이 증가하면서 한반도 통일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추측이 일부 나오기도 하는데요. 대한민국 사람들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결정적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반도 통일이 되면 전체적으로 국익이 많이 생기지만 통일 이후 국익부분에 대해서는 몇 십년 후에 가능한 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통일 이후에는 한반도에 큰 혼란이 발생할지 모른다는 일부 추측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사실 한반도 통일 이후 여러가지 문제점 때문에 통일을 반대하는 경우도 허다하지만 가장 결정적인 문제는 바로 실업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한반도라는 작은 땅에 안그래도 일자리가 없어서 실업률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데 말이죠. 또한 실업률은 일자리로 연결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자신들의 일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한반도 통일을 반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반도 통일 시 북한 주민들에 대한 인권비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최저시급이 떨어지거나 일자리가 더욱 더 구하기 힘들어진다는 것인데요.



또한 대한민국의 젊은 사람들은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북한 사람들은 인권비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경쟁력 부분 때문이라도 통일을 반대하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또한 탈북민들의 증언에 의하면 북한 사람들은 남한의 드라마, 영화를 즐겨보기 때문에 남한이 어떠한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는지도 잘 알고 있다고 합니다.



어르신들이나 북한에 이산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통일을 염원할 지 모르겠지만 현대 한국인들은 먹고 사는 문제와 연결되기 때문에 한반도 통일을 반대한다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자신이 굶어 죽느냐 사느냐가 달려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정치적 롤모델로 삼는 인물

이민자의 나라 미국은 어떻게 세계 초강대국이 되었을까?

마오쩌둥이 고백했던 가장 후회했던 한국전쟁 참전

대한민국 안보에 주한미군이 꼭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을지훈련 축소보다 미 핵심지휘관들의 방한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