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정부가 꼭 보고 배워야하는 중국과 일본의 정책문화

똥베이런 2018. 2. 12.
반응형


대한민국 정부는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를 운영하는 수뇌부로써 국가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에 따라 국가의 방향성을 정하기도 하는데요. 대한민국 정부가 꼭 보고 배워야하는 중국과 일본의 정책문화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21세기에 접어들어 전 세계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기술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블록체인' 기술이 4차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기술로 평가받자 '블록체인'기술을 바탕으로 각 종 암호화폐가 발행되어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즉, 시대가 변해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인데요.



중국 정부와 일본 정부의 경우 기존 기업들보다도 청년들이 청업하는 일명 '스타트 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히고 그들에게 엄청나게 막대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과 일본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스타트 업'기업들은 중견기업으로써 중국과 일본의 경제를 지탱해주고 있는 역활을 하고 있는데요.



실제 중국과 일본의 경우 '스타트 업'이라는 청년창업기업들에 막대하 자금을 지원하면서 일자리를 비롯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완화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 정부나 중국 정부는 끼가 많고 재능이 많은 청년들을 발굴하여 국가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실제로 일본의 'TDC'라고 불리는 토미오카 고교 댄스클럽은 매 년 일본 방송국 TBS에서 개최하는 '일본 레코드 대상'에 초청받아 공연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즉, 중국과 일본은 기존 대기업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정부의 판단 하에 청년들을 키우고 그들의 재능을 살려주고 있다는 것인데요.



대한민국의 경우 4포세대라는 단어를 지나 N포세대(모든 것을 포기한다.)까지 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가 바뀌었지만 불안정한 정책으로 인해 기존 직장까지 잃어버리는 불상사까지 발생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정부는 기존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을 완전히 탈바꿈하여 '스타트 업' 기업을 비롯한 청년을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해야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한민국 정부가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재정비하여 발표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불투명하지 않은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0세기 일본은 왜 조선을 침략해야만 했을까?

대한민국 정부가 '항공모함'을 건조하지 않는 이유

우리가 잘 모르는 동아시아의 패자로 불리는 '중국군'의 진실

북한 노동당 전 비서의 회고록으로 본 북한 '고난의 행군'의 결과

한반도 바다를 지키는 대한민국 해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