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인들이 인도-중국 분쟁에서 인도를 응원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17.
반응형


현재 중국과 인도는 국경을 맞대고 대치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 외신과 국내 언론의 보도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한국인들은 인도-중국의 국경분쟁에 있어서 인도를 응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들이 인도-중국간의 국경분쟁에 있어서 인도를 응원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중국을 둘러쌓고 있는 친미국가 및 미국의 동맹국을 통틀어 대중국 포위망이라고 통칭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는 중국 소수민족 중 하나인 티베트의 독립을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러한 부분은 중국에게 있어서 큰 위협이지만 한국의 입장에서 본다면 대중국 포위망이라는 것이 현실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응원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는 세계 4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고 세계 4위의 군사력과 미국 동맹국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경우 인도가 중국에게 절대로 꿀릴 것이 없다는 것인데요. 또한 중국은 한국에게 사드보복을 한 것처럼 인도가 현재 중국에게 분쟁보복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누리꾼들은 인도를 지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인들은 중국이 자신들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상황에게 한 번 미끄러져봐야 사드보복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다라는 생각 때문에라도 인도를 응원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인도가 중국과의 분쟁에서 중국을 다루는 방법

베트남을 무력으로 제압하려다 전쟁에서 패배한 국가 3개

북한 5차 핵실험 당시 전 세계 각 국의 반응

미국 본토가 순식 간에 날아갈 뻔 했던 'B-52 핵무장 사건'

세계 최강의 미국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