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붕괴하면 가장 쌍수들고 환호 할 국가 5개

똥베이런 2017. 12. 16.
반응형


북한은 언제 망할지 모르지만 위태위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똥배짱을 부리면서 세계 최강국 미국을 상대로 도발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이 망하면 가장 환호 할 국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북한과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국가로 북한과 전쟁 중인 나라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로 인해 안보에 대해 민감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이 망하면 통일보다도 안보가 안정화 될 뿐만 아니라 세계 각 지에서 투자가 더 많이 들어 올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망하면 가장 득을 많이 보지만 가장 골 머리를 썩을 나라 중 하나입니다.



대만


대만은 제2차 국공내전에서 패배하면서 중국 국민당이 세운 국가입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중국과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만약 북한이 망하면 미군이 한반도 전선에 배치되기 때문에 대만의 입지가 상승 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과 관계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북한이 망하면 중국을 견제 할 미국의 전략적 친미국가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은 국가입니다.



일본


일본 역시 북한의 핵 미사일 사정권 안에 있는 국가로 일본 역시 북한의 미사일 공격 및 핵 공격으로부터 안보위험을 느끼는 국가라고 합니다. 일본 역시 북한이 망하면 안보위협에서 조금은 안전지대로 평가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일본은 북한이 망하면 미군이 중국을 상대로 본격적인 견제를 하기 때문에 이득 볼 가능성이 높은 국가입니다.



인도


인도는 세계 4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친미국가에 해당하는 국가입니다. 또한 중국과 영토분쟁을 통해 중국과 사이가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이 망하면 미국의 시선은 중국과 러시아로 돌릴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북한이 망하면 인도는 환호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베트남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이지만 중국과 전쟁을 치룬 국가이기도 합니다. 물론 베트남 전쟁 당시 북한도 베트남을 도와주기는 했지만 현재 상황을 보면 북한이 망하면 베트남은 환호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은 개혁개방을 통해 친미권 국가로 돌아서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북한이 망하면 미국의 시선을 기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어쩌면 바뀔지 모르는 3차세계대전 시나리오

북한의 미국 도발에 가장떨고 있는 건 중국?

개인적으로 뽑아온 한국전쟁 6대 전쟁영웅

미국이 전쟁 시 선제타격에 투입되는 미군 전력 8개

북한 주요시설을 파괴할 수 있는 한국형 전술 탄도미사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