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결코 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2.
반응형


북한이 현재 6차 핵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북한 핵 미사일 문제에 대해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 역시 북한 핵 미사일 실험에 대해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결코 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한의 6차 핵실험은 파키스탄의 예를 들면서 UN연합은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 결의안에 통과시켰습니다. 또한 국제사회는 중국을 압박해서 북한 핵 미사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물론 국제연합은 경제제재에서 해결을 하려고 하지만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는 북한에 대해 폭격까지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하루에 한 번은 북한의 상황에 대해 물어본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실험이 있고 난 후 미국 괌 공군기지에 있는 B-1B 랜서가 한반도 상공을 비행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미 공군의 주력 전략 폭격기인 B-1B 랜서는 미국 괌에서 2시간 만에 한반도 상공에 진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북한이 6차 핵 실험을 통해 핵 기술을 보유하게 될 경우 미사일 발사 실험을 하는가 동시에 북한을 지옥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북한 전역이 불바다가 되어버리면 죄 없는 북한주민들은 김정은 하나 때문에 특히 핵 미사일 때문에 엄청난 희생을 당할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핵 미사일 실험이라는 명분 하에 미국이 북한 전역을 폭격을 한다고 해도 중국은 미국의 북한 폭격 문제에 대해 개입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즉, 미국이 명분 없이 북한을 폭격한다고 했을 때 중국이 동맹의 입장에서 개입이 가능하지만 명분이 있는 폭격은 개입할 수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김정은이 핵 미사일 보유와 북한 붕괴라는 도박에서 과연 어느 쪽을 선택할까요?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은 자신들의 정권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 일뿐이기 때문에 정권 붕괴로 이어지는 6차 핵실험은 북한 김정은의 입장에서 엄청난 도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이 6차 핵 실험을 감행하게 될 경우 한국 역시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어찌되었던 간에 북한의 6차 핵실험은 국제사회의 입장에서 핵 개발 완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북한의 6차 핵실험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면 생길 수 있는 일 5가지

당 태종 이세민은 고당전쟁 당시 안시성에서 애꾸가 되었을까?

중국에서 회당 1억 출연료 받는 한국 여배우가 한국을 떠난 진짜 이유

추자현이 배우로써 존경받아야 하는 이유

북한 주민들에 의한 진행되어 가고 있는 '북한 붕괴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