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4.
반응형


현재 미국의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로 미국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미국은 북한의 핵 보유를 절대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강경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북한이 핵 보유를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은 김일성이 통치하던 시절부터 지속적으로 해왔고 최근에는 북한 6차 핵실험을 앞두고 국제사회는 북한의 핵 미사일 발사 성공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실험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북한은 미국 본토를 때릴 수 있는 거리의 대륙간 탄도미사일 개발에 성공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인정하게 되면 미국은 북한과의 평화협정 또는 정전협정에 동의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과 북한의 평화협정, 정전협정이 체결하게 될 경우 남한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은 평화협정 체결에 따라 미국 본토로 철수하거나 일본으로 철수해야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북한 김정은의 의도대로 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또한 주한미군이 한반도에서 철수하게 될 경우 한반도의 전쟁긴장도는 더욱 더 고도화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또한 미국과 북한 김정은 역시 북한과 남한이 전쟁을 하게 될 경우 세계 4위 전력의 대한민국 육군을 북한은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국방부와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한국과 남한의 전쟁 시뮬레이션을 돌려 본 결과 남한의 승리가 확정적이라는 것을 결론내기도 했는데요.



사실 한반도 자체는 미국이 신흥강대국으로 떠오른 중국을 견제 할 전략적 요충지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즉,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인정하게 될 경우 중국에게 한 수접고 들어가는 것과 마찬가지의 형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인정하게 될 경우 미국인들을 포함한 미국은 자존심에 엄청난 상처를 입게 될 것입니다. 즉, 미국은 중국, 러시아와의 적대관계를 포함한 자존심 문제 때문에라도 북한의 핵 보유를 절대적으로 인정할 수가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 사람들은 한국전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영화 '택시운전사' 광주 민주화 운동을 전 세계에 알린 실존인물 5명

지구에서 가장 추운지역 TOP7

일본에 유독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결코 할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