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면 생길 수 있는 일 5가지

똥베이런 2017. 8. 2.
반응형


대한민국은 원래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핵 미사일을 개발하려고 비밀리에 추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핵 확산방지조약기구인 NPT에 가입하게 되면서 핵 미사일 개발을 중단했는데요.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러시아의 북한에 대한 공식적 지원


대한민국이 공식적으로 핵 미사일을 무장하게 될 경우 중국과 러시아는 북한에 대한 공식적 지원을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중국은 물론 러시아 역시도 대한민국의 핵 무장은 엄청난 위협으로 다가갈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만약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된다면 한미연합을 견제하기 위해 중국과 러시아는 공식적으로 북한을 지원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핵 무장론 대두


만약 대한민국이 빠른 시일 안에 핵 미사일을 무장하게 될 경우 일본의 핵 무장론 역시 화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원자력 전문가들은 대한민국이 마음만 먹는다면 2개월 내지 3개월 안에 핵 미사일을 무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본 역시 대량의 원자력 발전소를 가동시키고 있기 때문에 일본 역시 핵 미사일을 개발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본은 패전국이기 때문에 핵 미사일 무장은 힘들지만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일본의 핵 무장론 역시 화제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여행객 대폭 감소


동아시아는 전 세계에서 전쟁 긴장도가 가장 높지만 전쟁 억제력도 가장 높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핵 무장이 현실화 될 경우 동아시아 일대는 전쟁 발발 가능지역이기 때문에 동아시아 일대 여행객이 대폭 감소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의 핵 무장론은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일본, 중국의 관광사업에도 큰 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동아시아 전쟁 긴장감 고도화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러시아와 중국은 국경일대 또는 북한에 군 병력을 주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러시아와 중국이 북한과의 협조를 통해 북한에 중국군과 러시아군을 주둔시키게 될 경우 미군 역시 한국 파병 병력을 증가시키게 될 것인데요. 국경을 맞대고 강대국들이 대치하게 될 경우 전쟁 긴장감은 대한민국 역사 상 최고치를 찍지 않을까합니다.



중국의 본격적인 경제보복


사드 문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중국은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경제보복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악의 경우에는 반한감정이 생겨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눈물을 머금고 철수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중국은 군사적으로 보복을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경제보복이 가장 최대치의 보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당 태종 이세민은 고당전쟁 당시 안시성에서 애꾸가 되었을까?

중국에서 회당 1억 출연료 받는 한국 여배우가 한국을 떠난 진짜 이유

추자현이 배우로써 존경받아야 하는 이유

북한 주민들에 의한 진행되어 가고 있는 '북한 붕괴론'

한국판 윤일병 사건이라고 불리는 대만 '훙중추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