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사실 상 일본이 동아시아에서 가장 약한 국가라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16.
반응형


동북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긴장도가 높은 지역이지만 한편으로는 전쟁억제력이 가장 강한 지역입니다. 대체적으로 북한이 동북아에서 가장 약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실 동북아에서 일본이 가장 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이 사실 상 동북아에서 가장 약한 국가라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은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에게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면서 전쟁 범죄국으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전쟁범죄에 대한 조치로 일본은 정규군을 보유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일본 아베 총리 내각에서 정규군을 보유할 수 있도록 헌법이 개정되면서 일본 자위대 전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한국, 러시아, 중국, 미국 등의 눈치를 보며 슬금슬금 군사 전력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일본은 전쟁을 일으킨 전쟁범죄국이기 때문에 일본을 지킬 수 있는 전략만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 러시아, 한국은 일본이 미국의 보호를 받지 않았다면 진작 손봤을 나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대한민국과 미국의 한미상호방위조약과 같이 일본과 미국의 미일상호방위조약은 일본에게는 신의 한수와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일본 해상자위대가 북한 해군은 손쉽게 제압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북한은 대한민국 헌법 상 국가가 아닐 뿐더러 불법조직이기 때문에 북한은 국가로 인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북한이라는 불법단체 역시도 핵 미사일을 날려서 일본 도시 하나 쯤은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이 북핵문제가 화두에 오르게 되면 북한의 핵 개발을 반대한다는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일본 육상자위대 역시 전차를 보유하고 있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군력과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육상 전력을 정말 형편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일본 육상전력은 동북아 국가를 포함한 동남아 국가들보다도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본이 헌법을 개정했다고 해서 군대 전력을 증가시킨다면 일제강점기라는 치욕을 겪은 대한민국이 가만히 있을까요? 아무래도 일본이 현재 투자하는 국방비보다 더 올라가게 될 경우 미국의 제재는 물론이고 동북아 국가들이 가만히 두지 않을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최악의 장군으로 평가받는 인물

한민족 역사 상 최강의 소드마스터 척준경의 전설이 실화인 이유

동아시아 역사 상 가장 성공한 승자 5명

2017년 세계 여권 파워 순위 TOP6

명령 불복종해서 승리한 차지한 전투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