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군이 한국군을 무시하는 못하는 이유 7가지

똥베이런 2018. 2. 16.
반응형


중국은 세계3위의 군사강국으로써 동아시아 정세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군은 대한민국 국군의 전력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중국이 대한민국 전력을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육군 기계화전력


대한민국 육군은 동아시아에서 최대 규모의 기계화 전력을 운용하고 있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에서 운용하는 전차는 3세대 전차와 3.5세대 전차를 포함하여 1600대 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대한민국 국방부는 공식 발표했는데요. 중국의 입장에서 대한민국과 전면전을 펼치게 될 경우 대한민국의 기계화 전력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전시 동원병력


대한민국 국방부 공식 발표에 의하면 대한민국 예비군은 270만 명으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은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동원할 수 있는 병력은 약 800만 명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800만 명에 육박하는 대한민국 예비전력은 이른바 인해전술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병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과 북한이 함부로 대한민국에 대해 국지도발을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포방부라고 불리는 포병전력


대한민국 국방부는 한국전쟁 이후 미국의 포병 교본을 중점으로 포병 전력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의 포병전력은 포방부라고 불릴 만큼 포병 전력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잇는데요. 어차피 현대전에 있어서 화력지원은 매우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중국군과 한국군이 전면전을 펼치게 될 경우 양측 모두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체계적인 전술교리


대한민국 국방부는 한국전쟁을 포함하여 베트남 전쟁까지 세계대전급 규모의 전쟁을 경험하면서 전술에 대한 경험을 습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전을 포함하여 인류 전쟁 역사에서는 전략이라는 전술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즉, 대한민국 국방부는 미군의 정보 공유와 더불어 세계대전급 전쟁을 통해 전략 및 전술을 습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장거리 미사일


대한민국 육군 소속 미사일사령부의 주 임무는 북한의 장사정포를 포함한 미사일 도발에 대응하는 것이 임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육군 미사일사령부는 북한 미사일 도발을 포함하여 동아시아 일대의 견제 역활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이 대한민국 미사일을 전력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대한민국의 현무3-순항미사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현무3-순항미사일은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미사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미사일사령부는 현무3-순항미사일에 대한 운용권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 핵심 전력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대한민국 해군전력


대한민국 해군은 대한민국 정부가 규정하는 대한민국의 해상 영토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해군의 세종대왕급 이지스함과 대한민국 잠수함사령부에서 운용하는 장보고급 잠수함 등은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대한민국 해군의 세종대왕급 이지스함과 잠수함 전력은 바다 어디서든지 사거리가 닿는다면 현무3-순항미사일을 발사하여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공군 증강계획


대한민국 국방부는 대한민국 공군의 전력을 2020년까지 대폭증가 시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은 A330 MRTT 공중급유기를 포함하여 F-35A 5세대 스텔스 전투기 40대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2020년 이후 만약 중국 공군이 대한민국 공군과 공중전을 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 공군 역시 피해를 보겠지만 중국 공군 역시 피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중국이 대한민국의 공군 전력 역시 무시할 수가 없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국군 전력을 절대로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육군 훈련병 역사 상 레전드라고 불리는 훈련병

대한민국 국민들이 들어갈 수 없는 군사통제지역 7개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는 통일신라가 멸망한 이유 6가지

북한소식통이 말하는 북한 자본주의를 대표하는 사례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