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연합국을 상대하는 국가는 어디일까?

똥베이런 2018. 2. 14.
반응형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연합국은 미국, 한국, 일본, 영국 등을 중심으로 연합국으로 구성될 것같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동맹국인 연합국을 상대하는 국가들은 어디일까요?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연합국을 상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중국은 '개혁개방'을 통해 급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룩하면서 군사강국으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중국은 2017년 기준 세계 3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군에서 근무하는 상비군의 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통계되었는데요. 중국은 사회주의권 국가로 3차세계대전을 일으키거나 발발하게 될 경우 미국의 반대편으로 서서 참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파키스탄


파키스탄은 인도와의 몇 차례 전쟁을 진행했지만 패배했고 파키스탄은 파키스탄군의 힘만으로도 인도를 견제할 수 없었는데요. 하지만 파키스탄은 중국이라는 외부세력의 힘을 빌렸고 중국은 파키스탄에 안보를 지원해주면서 인도를 견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파키스탄의 경우 세계 군사력 10위 권 밖에 있지만 핵을 보유하고 있는 핵 보유국인데요. 파키스탄은 자체적으로 핵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중국측에 서서 참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잘 모르시겠지만 파키스탄은 대표적인 친중국가로 은근히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북한


북한은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남한측이 미국과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것을 보고 중국과 조중혈맹조약을 체결하면서 중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아시다시피 2017년 기준으로도 아직까지 중국과 동맹을 맺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중국이 3차세계대전에 참전하게 될 경우 의무적으로 중국측에 서서 참전할 수 밖에 없는데요. 북한은 한국인의 입장에서보면 국가로 평가하면 안되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국가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포함하였습니다.



러시아


러시아는 소련이 붕괴 된 후 탈공산화가 진행되었지만 전략적으로 미국을 견제하기 위해 중국과 공조를 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러시아는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고 핵 미사일 보유량 역시 미국보다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러시아는 2015년부터 러시아의 국익에 의해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3차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중국과 손잡을 확률은 50%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란


이란은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중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으며 파키스탄과 더불어 대표적인 친중국가라고 합니다. 이란은 특히 북한과 비슷하게 미국의 강도높은 압박에도 불구하고 중, 장거리 미사일을 개발했는데요. 이란은 상비군 역시 약 40만 명정도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3차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중국측에 서서 참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베트남에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서게 된 결정적인 이유

TV조선이 단독 보도한 북한 김정은이 장성택과 김정남을 숙청한 진짜 이유

일본은 어떻게 세계 4위의 해군력을 가지게 된 것일까?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주요 연합국은 어느 국가가 될 것인가?

일본 언론이 말하는 '중국판 인천상륙작전'은 가능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