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시아 국가 군사력 순위 TOP6

똥베이런 2018. 2. 16.
반응형


군사력이란 병력과 화력 등의 물리적인 투사력,첩보전 등의 정보적인 능력 그리고 군수지원의 유지가 가능한 경제력,외교력을 종합한 총체적인 전쟁수행 능력을 말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군사력이 집중되어 있는 동아시아 국가들의 군사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위 중국


전 세계 군사력 3위이자 신흥 강대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입니다. 중국 육군은 전차 7,47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전력(헬기포함)하여 2500기를 보유한 명실상부 동북아시아의 패권국입니다. 특히 중국의 인민해방군은 상비군 병력을 전 세계에서 제일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군이 운용하는 최신무기로는 랴오닝급 항공모함 1척을 포함하여 3세대급 전차 2,120대를 최신무기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핵 탄도미사일 잠수함 5척과 공격 핵 잠수함 6척 그리고 공중급유기 10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위 한국


미국의 동맹국으로써 한국은 2016년 세계 군사력 순위에서는 1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전차 2,429대를 포함하여 항공전력은 항공기(헬기포함) 1568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군의 기본지급 소총은 한국에서 자체개발한 K-2소총을 기본지급으로 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 국가들의 군사력을 따지고 보았을 때 2위입니다.



한국군의 최신식 무기는 3세대급 전차 1,567대를 포함하여 현무3-순항미사일 그리고 이지스급/준이지스급 함을 3척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군은 항공모함은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과의 핵 억제 조약으로 인하여 핵무기는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3위 일본


일본은 제2차세계대전을 일으킨 패전국으로 전쟁범죄에 대한 국제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정규군을 운용하지 못한 국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일본 헌법을 개정함에 따라 정규군을 보유 할 수 있는 나라가 되면서 군사력을 증가시키며 세계 군사력순위 7위에 올랐습니다. 일본 해상자위대는 전차 902대를 운용하고 있으며 항공전력(헬기포함)하여 850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 육상자위대의 최신식무기는 3세대급전차 354대와 이지스급/준이지스급 함을 6척과 헬기항모도 2척이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이 수출하는 F-15급 전투기의 경우 199대로 대한민국 국군보다 많이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4위 중화민국


중화민국(대만)은 세계 군사력 순위 19위이며 전차는 2,005대 그리고 항공전력(헬기포함)은 837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화민국(대만)의 경우에도 현역 상비군은 비교적 적은 수가 복무하고 있지만 예비군이 압도적으로 많아 전쟁에 항상 대비하고 있습니다.



중화민국(대만)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식 무기로는 이지스급/준이지스급 함이 4척이 있으며 F-16급 전투기가 201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위 북한


2016년 기준으로 북한의 세계 군사력 순위는 25위입니다. 전차는 5,410대 항공전력으로 항공기(헬기포함) 1500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경우 상비군으로 복무하는 현역군의 병력도 많을뿐만 아니라 북한은 예비군 또한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6위 몽골


세계 군사력 순위에서 87위로 전차는 630대 항공전력으로는 항공기(헬기포함) 55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중앙 내륙에 있는 국가다 보니 군사적인 충돌은 거희 없는 국가라면 보면 되고 만약 군사 충돌이 있다면 중국과 군사충돌이 있을것으로 예상하는 국가입니다.



최신식무기는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아직 언론 상에서 군사적으로는 화제가 되지 않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북한이 운용하는 특수부대 5개

역사학계에서 보는 고대 한반도 통일전쟁 시작설 4가지

미국이 베트남 전쟁에서 철수한 이유 4가지

20세기 초 세계 강대국 반열에 오른 일본 제국이 멸망하게 된 이유

일본이 대한민국을 군사적으로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