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베트남에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서게 된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8. 2. 14.
반응형


베트남은 전 세계에서 미국과의 전쟁에서 유일하게 승리한 나라로 최근에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또한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고 우수한 성적을 이뤄내면서 국내에서 화재가 되기도 했는데요. 베트남에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서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베트남 전쟁은 '냉전'을 대표하는 전쟁으로 미국의 내부사정에 의해 미군은 미 본국으로 철수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미군은 철수했고 동맹국으로써 전투 병력을 파병한 호주, 대한민국 등 역시도 베트남에서의 철수를 결정했는데요.



하지만 미 동맹국이 남베트남에서 철수하자 남베트남군은 50일 만에 사이공을 북베트남군(월맹)에 의해 함락 당했고 남베트남은 패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면서 수 많은 무기를 남겨두고 갔지만 활용조차 해보지도 못하고 박살이 난 것인데요.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남베트남군이 미군이 남겨두고 간 무기들의 활용만 잘했더라도 쉽게 사이공을 함락 당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합니다. 남베트남군이 미군 철수 이후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패망한 것은 남베트남 관리들의 부패였다고 하는데요. 그들은 자신들의 재산을 불리기 위해 비리를 저질러 군비자금을 빼돌렸을 뿐만 아니라 돈을 받고 정보를 월맹측에 제공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즉, 장제스가 이끌던 '중화민국' 역시 국민당의 내부 부패로 인해 민심을 잃었고 정보수집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상해를 점령 당해 중국 공산당에게 중국 대륙을 빼앗겼는데요. 남베트남 역시 장제스가 이끌던 국민당군과 비슷한 케이스로 부패로 인해 패망했습니다.



국가의 관리가 부패하면 자고로 국가는 멸망의 길로 돌아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부패로 인해 패망한 남베트남의 사례를 보면 부패는 완전히 척결해야하는 내부의 가장 큰 적이기도 한데요. 한국인들은 남베트남 패망의 사례를 교훈 삼아 방산비리 등과 같은 부패를 척결해야할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TV조선이 단독 보도한 북한 김정은이 장성택과 김정남을 숙청한 진짜 이유

일본은 어떻게 세계 4위의 해군력을 가지게 된 것일까?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주요 연합국은 어느 국가가 될 것인가?

일본 언론이 말하는 '중국판 인천상륙작전'은 가능할까?

이성계가 '제2차 요동정벌' 당시 요동을 공격하지 않은 이유 2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