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20년 이후 세계 군사력 7위에 오르게 될 대한민국 국군

똥베이런 2018. 1. 26.
반응형


대한민국 국군은 대한민국 정부의 2020년 국방개혁에 의해 전력 증강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GDP를 포함한 대한민국 군사력은 세계 11위로 평가받았다고 하는데요. 2020년 이후에는 대한민국 국군이 세계 7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게 되는 부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구세대 전차를 3세대 이상급의 전차로 교체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일단 전차 보유수도 많지만 3세대 이상급의 전차로 전력을 도입하게 될 경우 정말 포방부라고 할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육군력 순위 4위의 강군이지만 지속적으로 국방비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공군은 세계 10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변국들이 강하기 때문에 군비경쟁에 의해 전력을 증강시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에 도입하게 될 전력 증강사업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국민들 역시 주목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미국의 5세대 스텔스 전투기 F-35A 기종 40대 + 20대 도입은 대한민국 공군의 전력을 엄청나게 상승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이 도입하려고 하는 A330 MRTT 공중급유기는 대한민국 공군의 공중작전 수행의 시간을 늘려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공군의 A330 MRTT 공중급유기 도입은 대한민국 공군의 숙원사업이었기 때문에 대한민국 공군과 더불어 대한민국 국민들 역시 기대하고 있는 도입 사업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2010년대 들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력 증강을 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정부의 주도 하에 세계 최강의 이지스 함이라고 하는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3척을 추가로 건조하고 있는데요.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의 운용비 때문에 미니 이지스함이라고 할 수 있는 KDDX 신형 구축함 사업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방면으로 대한민국 정부는 육군의 화력 개편사업, 공군의 전투기 및 전력 증강 사업, 해군 현대화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국군의 전투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전쟁은 분명 일어나면 안되는 대참사지만 동아시아 정세에 따라 대한민국 정부 역시 군사력 증가사업에 초점을 마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북한이 붕괴되거나 북한이 핵 폐기를 해서 동아시아 전쟁 긴장도를 조금이나마 낮췄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미연합이 북한 김정은 암살을 시도하려는 이유

전 세계 특수부대 대원들이 사용하는 전용 칼 7가지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살린 '이치 전투'

 대한민국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인류 역사를 바꾼 초대형 사건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