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고싶은것들

동아시아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도시 TOP10

똥베이런 2017. 7. 12.
반응형


현대 사회에 들어 전 세계 어느 국가나 방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이 다가오면 여름휴가를 해외로 떠나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경험을 바탕으로 동아시아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도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어느 도시던지 소매치기는 항상 방지하기 위해 백팩가방을 가지고 가실 경우 가방을 앞으로 하시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1위 대한민국 서울


전 세계에서 치안이 제일 좋은 것으로 평가 된 대한민국 서울은 밤 늦게에도 돌아다녀도 범죄사고율이 굉장히 낮은 도시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에 여행을 오게 되면 서울을 무조건 들린다고 하는데요.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밤 늦게까지 돌아다니는 한국인들을 보고 놀라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위 중국 충칭


중국 충칭은 중국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도시로 평가된 도시라고 합니다. 사실 충칭이라는 도시는 많은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충칭은 중국에서 직할시로써 대도시에 속하는 도시라고 합니다. 중국 충칭은 2014년 기준 거주인구가 3천 만명으로 중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는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3위 중국 베이징


중국의 수도 베이징은 중국 공산당 수뇌부의 중난하이가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중국 베이징은 매 년 엄청난 여행객들이 몰리기 때문에 치안에 대해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중국 현지인들 역시 충칭과 더불어 베이징이 중국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도시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4위 중국령 홍콩특별자치구


홍콩은 대체적으로 중국령이기 때문에 치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홍콩은 홍콩 자체 정부가 있기 때문에 치안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또한 홍콩은 삼합회로 유명한 도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이야기는 옛날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은 세계적인 여행지로써 홍콩 당국 역시 치안에 신경을 많이 쓸 정도로 치안 하나는 기가 막힐 정도라고 합니다.



5위 일본 도쿄


일본의 수도 도쿄 역시 매 년 엄청난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또한 일본은 치안이 좋은 국가로써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정부 역시 많은 관광객과 더불어 일본의 수도이다보니 치안에 많이 신경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6위 중국 상하이


중국 금융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상하이는 매 년 외지인들이 몰려드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한 중국 상하이 역시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중국의 대표적인 도시로써 중국 공안당국이 치안을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도시라고 합니다.



7위 일본 오사카


일본 오사카는 최근 중국 관광객과 한국 관광객들의 방문이 급증하면서 일본 경시청에서도 신경쓰고 있는 도시라고 합니다. 특히 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 오사카는 오사카 관광청 자체적으로 어플을 통해 치안도를 알려주기 때문에 비교적 치안이 좋은 도시라고 합니다.



8위 중국 광저우


중국 광저우는 중국의 4대 도시 중 하나로써 연 간 천만 명이 넘는 외지인들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입니다. 특히 중국 광저우의 경우에는 거주 외국인들이 많기 때문에 밤 늦게 돌아다녀도 큰 사고가 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광저우라는 도시는 더운 도시이기 때문에 새벽에도 번화가에는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도시입니다.



9위 대만 타이페이


대만 타이페이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만의 경우 영토대비 많은 인구가 사는 것으로 추정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만은 비교적 적은 땅이기 때문에 대만 공안당국에서 치안을 신경쓰기에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모 여행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회원의 경험에 의하면 저녁 늦게 펍 맥주집을 돌아다녀도 엄청 안전했다고 합니다.



10위 중국 대련


중국 대련은 중국 랴오닝 성의 두 번째 도시로 중국 랴오닝 성 성도인 심양보다 더 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중국 대련은 여름철에는 밤 늦게까지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겨울에는 저녁 7시 이후로 사람이 돌아다니지 않는 도시입니다. 그 이유는 겨울이 되면 너무 춥기 때문에 사람들이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인데요. 중국 대련은 바다를 끼고 있는 휴양지 같은 도시이기 때문에 치안이 비교적 좋은 편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인 도시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은 절대로 2차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

대한민국 독립투쟁사에 한 획을 그었던 독립군 사관학교

중국 명나라 멸망의 원인을 제공한 전투 3개

대한민국 헌정 사상 제3의 쿠데타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던 폭로사건

대한민국 서울에 호남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